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법원 판결이라도 나왔느냐"…민주당, 이재명 '조폭유착설'에 침묵


입력 2018.07.24 14:26 수정 2018.07.24 17:15        조현의 기자

친문 당원들 "이재명·은수미 제명해야"

"당 지도부, 관련 의혹 논의한 적 없어"

친문 당원들 "이재명·은수미 제명해야"
"당 지도부, 관련 의혹 논의한 적 없어"


(왼쪽부터)이재명 경기지사, 은수미 성남시장ⓒ데일리안 (왼쪽부터)이재명 경기지사, 은수미 성남시장ⓒ데일리안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재명 경기지사와 은수미 성남시장이 조직 폭력배와의 유착설에 휘말린 가운데 민주당이 침묵을 지키고 있다.

정치권에 따르면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가 지난 21일 이 지사와 은 시장의 코마트레이드와의 연루 의혹을 제기한 후 민주당 친문 권리당원들 중심으로 이들의 출당 제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코마트레이드는 성남의 폭력조직 국제마피아파 조직원 이모 씨가 설립한 회사로, 보도에 따르면 이 지사는 해당 조직원 2명의 변론을 맡았으며 은 시장은 이들의 선거운동 지원을 받았다.

강병원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당내 이 지사에 대한 제명 요구가 있느냐'는 물음에 "누가 이 지사의 제명을 요구하느냐"고 되물으며 날선 반응을 보였다.

야권은 특검 도입까지 거론하며 관련 의혹에 대해 진실 규명을 요구하고 있지만 민주당은 아직 공식 입장을 내지 않은 채 말을 아끼고 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쯤 되면 도대체 진실은 무엇인지 특검이라도 해야 할 지경"이라고 했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의원도 "민주당은 성추행, 조폭 정당 오명을 받고 싶지 않다면 결자해지 자세로 응당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며 이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이에 대해 "당 지도부가 (이 지사의 조폭 연루설에 대해) 논의한 적이 한 번도 없다"면서 "23일 최고위원회의에서도 (관련 언급은)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지사에 대한) 대법원 판결이라도 나왔느냐"고 반문하며 "당이 아직 입장을 취할 시점은 아니라고 본다"고 답했다.

반면 같은 당 소속 표창원 의원은 이날 이 지사와 은 시장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조폭 연루 문제는 차원이 다른 공적 문제"라며 (이들의 조폭 연루설은) 아직 의혹 수준으로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위를 가려야 한다"고 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