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文대통령 "노회찬 의원 진보정치에 큰 기여했다"


입력 2018.07.23 19:41 수정 2018.07.23 19:41        이충재 기자

수석보좌관회의서 애도 메시지 "가슴 아프고 비통한 심정"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사망 소식에 "노 의원은 우리 한국의 진보정치를 이끌면서 우리 정치의 폭을 넓히는 데 큰 기여를 해왔다"고 말했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사망 소식에 "노 의원은 우리 한국의 진보정치를 이끌면서 우리 정치의 폭을 넓히는 데 큰 기여를 해왔다"고 말했다.(자료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사망 소식에 "노 의원은 우리 한국의 진보정치를 이끌면서 우리 정치의 폭을 넓히는 데 큰 기여를 해왔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노 의원의 사망 소식에 정말 가슴이 아프고 비통한 심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노 의원은 당을 함께 하지는 않았지만 같은 시대에 정치를 하면서 우리 한국 사회를 보다 더 진보적인 사회로 만들기 위해서 함께 노력을 해왔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또 "노 의원은 아주 삭막한 우리 정치판에서 말의 품격을 높이는 면에서도 많은 역할을 했다"며 "노 의원의 사망에 깊이 애도하며 유족들과 정의당에도 위로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