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야구 이승엽·축구 최용수, 아시안게임서 방송 해설


입력 2018.07.23 16:05 수정 2018.07.23 16:05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SBS 해설위원으로 전격 데뷔

‘국민타자 이승엽’과 ‘독수리 최용수’가 SBS 해설위원으로 나서게 됐다. ⓒ SBS ‘국민타자 이승엽’과 ‘독수리 최용수’가 SBS 해설위원으로 나서게 됐다. ⓒ SBS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을 위해 KBO리그 통산 최다 홈런 467개를 기록한 ‘국민타자 이승엽’과 현역시절 강력한 슈팅으로 이름을 떨친 ‘독수리 최용수’가 SBS 해설위원으로 나서게 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승엽은 23년간의 프로 생활을 마치고 현재 이승엽 야구재단 이사장과 KBO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그동안 국민들에게 받았던 사랑을 돌려줘야 한다는 생각에 작년에 은퇴 이후 이제는 스포츠인이 아닌 사회인으로서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다.

이승엽은 2018 아시안게임 SBS 야구 해설위원으로 나선 이유를 묻자 “현역 시절부터 좋은 인연을 맺어온 SBS에서 해설로 야구팬들을 다시 만나게 되어 설렌다”며 “특히 국제 대회 중계 경험이 풍부한 SBS에서 해설위원을 맡게 돼 나름의 부담도 있지만, 그 명성에 걸맞게 잘 해내서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 싶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 때 SBS 중계방송 및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등에서 한국의 독일전 승리를 점친 예리한 촉과 재치 만점의 입담을 과시한 최용수의 축구 해설위원 데뷔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의 방송을 본 박지성 해설위원은 “최용수 감독님이 방송에 소질이 있어 보이니 계속 방송 활동하셔도 좋을 것 같다”라고 월드컵 중계 중 언급하기도 했는데 실제 현실이 되고 말았다.

최용수는 “시청자들이 경기를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선수 시절의 경험과 나만의 위트를 잘 접목시켜 친근한 해설을 선보이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SBS 해설위원으로 전격 데뷔하는 이승엽과 최용수의 활약이 기대되는 가운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은 8월 18일 토요일에 개막 예정이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