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美 빌보드, 여자친구 집중조명 "서머송 주인공"


입력 2018.07.20 23:30 수정 2018.07.21 03:37        이한철 기자

5개국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

빌보드가 여자친구의 컴백을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빌보드가 여자친구의 컴백을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미국 '빌보드'가 여자친구의 컴백을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끌고 있다.

'빌보드'는 최근 K-POP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여자친구가 '화창한 여름(Sunny Summer)'를 기쁘게 기념했다(GFriend Celebrates the 'Sunny Summer' In New Single and Music Video: Watch)"는 제목으로 칼럼을 게재했다.

'빌보드'는 신곡 '여름여름해'에 대해 "흥겨운 베이스와 펑키한 타악기 사운드로 넘쳐흐르는 밝은 신스팝 트랙으로 멜로디를 뛰어넘는 풍성하고 풍부한 보컬이 인상적"이라며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여자친구 멤버들의 이름이 포함된 미묘하고 재치 있는 가사가 서머송 주인공의 자리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뮤직비디오에 윌리엄 세익스피어의 시 '소네트 43'을 인용한 글로 시작돼 문학적 감각을 더한다. 이후 본격적으로 손을 흔드는 안무와 소녀들이 함께 보내는 즐거운 여름날의 모습이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는다"며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빌보드'는 "2015년 데뷔한 걸그룹 여자친구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신스팝 장르의 노래를 통해 인기 급상승했다"며 여자친구가 K팝에서 높은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한편, 지난 19일 공개된 여자친구의 미니앨범 '써니 서머'는 홍콩, 이스라엘, 대만, 칠레, 콜롬비아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