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HDC현대산업개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20일 분양


입력 2018.07.20 13:12 수정 2018.07.20 13:20        원나래 기자

청주 가경 아이파크 1,2단지와 2552가구 대규모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 완성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20일 충북 청주시 가경동 661-2번지 일대에 입지할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청주의 신도심인 서현2지구에 도시개발사업으로 조성하고 있는 이 단지는 지난해까지 공급된 1,2단지 1569가구와 이번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가 어우러져 청주를 대표하는 2552가구의 미니 신도시급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으로 자리매김 하게 된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44㎡ 총 983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A 397가구 ▲84㎡B 152가구 ▲84㎡C 86가구 ▲105㎡ 335가구 ▲144㎡ 1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청주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주 도심권 뿐 아니라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대한민국 교통의 허브지역이다. 청주 제2순환로, 서현로 등 청주 도심권 및 주변 산업단지로의 이용이 수월하며 단지 1km이내에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다. 경부고속도로를 통한 청주 IC를 비롯해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등 광역 교통망도 이용할 수 있다. 중부고속도로의 연결성은 더욱 강화된다. 단지 인근으로 중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청주흥덕(가칭) 하이패스 전용 IC가 신설될 예정이다. 또 KTX 오송역과 청주역이 반경 10km이내에 위치해 전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교육 및 생활 편의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 북측으로 접해있는 가경동 1804번지에는 연면적 3500㎡ 규모의 공공도서관인 가로수도서관이 신설될 예정이다. 경덕초, 경덕중, 서현중, 서원고, 충대사대부설중·고 등 우수한 학군이 인근에 밀집해 있다. 인근 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CGV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은 물론 청주 흥덕구청, 시청, 충북대학교 병원 등이 주변에 있다.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SK하이닉스, LG화학, LS산전, 해태, 정식품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산업단지와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다.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오송2생명과학첨단산업단지, 오창산업단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일대 종사자들의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단지는 전 가구 남동, 남서향의 4Bay 판상형 평면으로 채광통풍을 극대화한 혁신설계를 선보인다. 주동에는 자연과 도시를 고려한 유선형의 입면과 수평라인을 강조해 외관의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또 전평형 알파공간 및 드레스룸을 계획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평면을 구성했으며 일부 가구에서는 임대수익형 평면을 선보인다. 입주민의 편리하고 쾌적한 주차를 위해 주차공간의 크기도 확대했다. 일반 아파트 보다 0.2m 넓은 2.5m의 광폭 주차장도 선보인다.

지상에는 서로 접하는 1,2단지와 연결되는 약 1.8km 가량의 ‘청주 가경 아이파크’ 산책 순환로를 선보인다. 더불어 3단지 내에는 가경(可景)의 이름에 걸맞게 풍경을 더하는 조화로운 조경을 선보인다. 숲길풍경 테라스, 액자풍경 테라스, 초록뜰풍경 테라스, 언덕풍경 테라스 등 4개의 테마를 주제로 한 야외테라스가 조성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의 IT 첨단기술도 경험 할 수 있다. HDC IoT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조명, 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기능이 있는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의 기기인 경우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세대내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 AP 일체형)가 천장에 설치되어 미세먼지 농도 및 이산화탄소 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IoT가 연동된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된다.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된 미세먼지 알람 보안등을 통해서도 공기질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초미세먼지처럼 공기질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가로등 색상 변화를 통해 옥외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 따라서 입주민은 집 안팎에서 대기공기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만의 특허기술인 스마트LED감성조명시스템은 세대 내 조명의 밝기와 색상을 입주민의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어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다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신재생 에너지 설비가 반영된다. 세대 실외기 그릴창에 태양광 패널이 결합된 일체형 디자인의 태양광 루버창을 적용해 공용부 전기료 및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243번지 일대에 개관하며 MBC충북 방송국 남측 400m 거리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1년 5월 예정이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