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해상,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 개최


입력 2018.07.20 08:48 수정 2018.07.20 08:48        부광우 기자

학교 직접 방문해 청소년들의 고민과 상처 치유

콘서트 무대서 손수 쓴 엽서 낭독하며 마음 전달

현대해상이 19일 경기도 성남 효성고등학교에서 개최한 '아주 사소한 고백 -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에서 한 학생이 고백엽서의 사연을 소개하고 있다.ⓒ현대해상 현대해상이 19일 경기도 성남 효성고등학교에서 개최한 '아주 사소한 고백 -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에서 한 학생이 고백엽서의 사연을 소개하고 있다.ⓒ현대해상

현대해상은 지난 19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효성고등학교에서 500여명의 학생과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주 사소한 고백 ·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주 사소한 고백은 현대해상이 청소년들에게 마음속 얘기를 털어놓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교육부, 청예단과 함께 7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는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중·고등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의 고민을 담은 고백엽서의 사연을 공유하고 소통과 치유의 시간을 함께 나누는 토크 콘서트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겪었던 적응 문제, 예민한 시기인 고3 수험생 언니와의 잦은 다툼에 대한 미안함과 애틋함 등 솔직하고 다양한 사연을 담은 고백엽서가 소개돼 많은 학생의 공감을 얻었다. 또 아버지가 콘서트 무대에 깜짝 출연해 뮤지컬 배우로의 진로를 고민하는 자녀에게 격려 메시지를 전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도 펼쳐졌다.

이어서 개그우먼 박지선씨의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강연과 함께 가수 아웃사이더의 공연이 펼쳐져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콘서트가 마무리 됐다.

한편, 현대해상은 올해로 14회째 개최된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뿐 아니라, 교내에서 다양한 소통 강화 활동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모임인 아사고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가능한 청소년 소통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