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서울반도체, 썬라이크로 미국 시장 공략 본격화


입력 2018.07.19 11:42 수정 2018.07.19 11:47        권신구 기자

미국 중견조명업체 3곳 신제품에 적용 예정

서울반도체의 발광다이오드(LED0 광원 ‘썬라이크’가 적용된 레드라브랜즈의 NU4RA-SUN.ⓒ서울반도체 서울반도체의 발광다이오드(LED0 광원 ‘썬라이크’가 적용된 레드라브랜즈의 NU4RA-SUN.ⓒ서울반도체
미국 중견조명업체 3곳 신제품에 적용 예정

서울반도체의 발광다이오드(LED) 광원이 미국 중견업체 신제품에 적용된다.

서울반도체는 19일 미국 중견조명업체 퓨어엣지·레드라브랜즈·엘리트라이팅 등의 신제품 조명에 자사의 자연광 광원인 ‘썬라이크’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썬라이크는 빛의 스펙트럼을 태양 빛과 가장 유사하게 구현한 LED 광원이다. 서울반도체의 첨단 화합물 반도체 기술과 도시바 머티리얼즈의 태양광 스팩트럼 재현 광 변환 기술인 ‘TRI-R’이 결합됐다.

미국의 퓨어엣지는 펜던트 조명에, 레드라브랜즈와 엘리트라이팅은 각각 다운라이트와 스팟라이트에 썬라이크를 적용할 예정이다.

서울반도체는 지난해 6월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도시바 머티리얼즈사와 함께 썬라이크를 출시했다. 이후 1년 만에 미국 조명시장에 진입하면서 전 세계로 확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손민수 서울반도체 마케팅그룹담당 상무는 “썬라이크의 기술력이 최근 많은 유력지에 보도되며 비상한 관심 대상이 되고 있다”며 “이러한 호기를 발판으로 미국 조명시장의 트렌드를 썬라이크로 바꾸겠다”라고 밝혔다.

권신구 기자 (incendi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신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