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SG닷컴, 로토스코핑 기법 활용한 신개념 콘텐츠 광고로 차별화


입력 2018.07.19 09:02 수정 2018.07.19 09:02        최승근 기자

일러스트레이션과 실사 합성, 수작업 통해 예술성 높인 광고 이미지 완성


SSG닷컴이 공유, 공효진 두 전속 모델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 광고를 선보이며 또 한 번 차별화에 나선다.

이번 SSG닷컴의 광고는 일반적인 광고와 달리 모델의 실사컷으로 제작된 것이 아니라, 신진 일러스트 작가인 양승민 작가의 ‘로토스코핑’ 기법을 통해 예술적 작품으로 재탄생시킨 신개념 광고다.

‘로토스코핑’은 일러스트레이션과 실사를 합성 시키는 기법으로, 이번 광고의 경우 촬영된 모델들의 실사 컷 위에 작가의 미술적 터치를 일일이 수작업으로 가미했다.

이런 기법을 통해 광고에서 보여지는 모델의 감정선이 더욱 극명하게 나타나, 단순한 모델 광고가 아닌 예술성을 높인 콘텐츠 광고가 될 예정이다.

또, 이러한 예술적 이미지 위에 “홍길동이야 뭐야” “고조선이야 뭐야” 등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상반되는 위트 있는 핵심 메시지를 얹혀, 고객들의 시선을 끌어 모을 계획이다.

이번 광고는 오는 23일부터 전국 신세계백화점 일부 점포와 스타필드 및 이마트 등에 적용돼 고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담당 상무는“예술성과 위트를 접목한 신개념 콘텐츠 광고를 제작해 SSG닷컴만의 독특함을 강조했다”며 “SSG닷컴은 앞으로도 상품, 서비스,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차별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늘 새로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