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음료' 데자와, 상반기 매출 전년비 60% 신장
동아오츠카는 밀크티 음료 데자와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작년 대비 60% 신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매출도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포카리스웨트, 오로나민C, 데미소다 등 스테디셀러 제품 라인을 가지고 있는 동아오츠카가 1997년에 발매한 이 제품은 '서울대 음료'라는 특이한 별명으로도 유명한 제품이다.
서울대생이 대학내에서 음용하는 매출이 일반 타 매장에서 팔리는 평균 수량보다 15배 이상 많이 팔려 붙혀지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2012년부터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커피 대신 데자와를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로 500ml 페트를 추가 생산한 게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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