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의정부고 졸업사진, 누리꾼들 “한해 터졌던 사건 사고들을 다 볼 수”


입력 2018.07.16 13:48 수정 2018.07.16 13:48        서정권 기자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 현장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16일, 경기도교육청은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레알스쿨 14회-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찍는 날’이라는 제목으로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 현장을 생중계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자체 방송 프로그램인 ‘레알스쿨’에서는 2018 러시아 월드컵의 주역인 조현우 축구 국가 대표 팀 골키퍼 분장을 한 학생이 MC로 나서 학생들과 인터뷰를 나눴다.

앞서 1부에서 ‘다크나이트’ 조커, 윤성빈 스켈레톤 선수, Mnet ‘고등래퍼2’ 우승자 김하온 등이 보인 것에 이어 2부에서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 곱창 먹방을 한 그룹 마마무의 화사, 4·27 남북정상회담에서 만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등으로 변신한 학생들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의정부고 학생들은 지난 2009년부터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유명인으로 변신해 졸업사진을 찍으며 화제가 됐다.

다만 지난 해 부터는 촬영 콘셉트를 미리 제출 받아 논란이 될 만한 아이템을 못하게 하는 일종의 ‘사전검열’이 시행됐다.

누리꾼들은 “(whtn****) 이번 한 해가 궁금하면 의정부고 졸업사진을 보라던데” “(tndu****) 졸업사진 시즌 되면 의정부고 친구들 덕에 웃는다. 아마 의정부고 졸사 기다리는 사람들 꽤 될 듯!” “(H90****) 의정부고 졸업사진 라이브 한다고 뉴스에 나온다” “(ca00****) 즐길 수 있을 때 많이 즐기길” “(djma****) 의정부고 졸업사진 보면 웬만한 인터넷 뉴스보다 한해 터졌던 사건 사고들을 다 볼 수 있네” “(UINN****) 사전검열로 자유로운 아이디어가 많이 못 나왔을 듯”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정권 기자 (mtrepcj@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서정권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