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금융,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 개최


입력 2018.07.15 10:23 수정 2018.07.15 10:23        부광우 기자

고객중심 경영 및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 가속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13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개최된 2018년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고객 중심 경영과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강조하고 있다.ⓒ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13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개최된 2018년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고객 중심 경영과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강조하고 있다.ⓒ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지난 13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윤종규 KB금융 회장과 허인 국민은행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첫 번째 순서로 전체 경영진들이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은 영상 시청을 통해 고객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 디지털부서 실무담당 직원들을 강사로 초청하여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보이스 뱅킹 개발사례와 기업여신, 리서치, 콜센터 등 128개 업무에 적용돼 운영 중인 RPA 활용사례 등 그룹 내 디지털 기술 시연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에서의 주요 추진현황에 대해 공유했다.

아울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특강과 미래 전망, 글로벌 인사이트 등 혁신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는 전문가 특강에 이어 오후에는 경영진의 조별 분임 토의를 진행, 올해 그룹의 전략방향인 RACE 2018의 각 영역에서 도출된 총 12개의 세부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이뤄졌다.

최근 홍콩과 싱가포르 투자설명회(IR) 및 대통령 경제사절단으로 인도를 다녀온 윤 회장은 해외에서 직접 접한 투자자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시장 분위기를 경영진들과 공유했다. 또 향후 KB금융이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지위 공고화와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실행 중심의 경영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KB금융 관계자는 "모든 경영진들이 한 자리에 모인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통해 그룹의 미래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함께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특히 이번 워크숍은 KB가 디지털 시대에 혁신을 선도하고 미래금융의 이니셔티브를 확고히 할 것과 고객중심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