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입력 2018.07.15 10:00 수정 2018.07.15 09:55        이홍석 기자

‘환경을 생각하는 따뜻한 기술’ 주제로 진행...총 6700여 작품 접수

공모전 운영에 사용한 폐박스 등은 환경 관련 사회적 기업에 전달

1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에 위치한 LG트윈타워에서 ‘제1회 LG전자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 시상식에서 공모전에서 수상한 어린이들이 행사가 끝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G전자 1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에 위치한 LG트윈타워에서 ‘제1회 LG전자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 시상식에서 공모전에서 수상한 어린이들이 행사가 끝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LG전자
‘환경을 생각하는 따뜻한 기술’ 주제로 진행...총 6700여 작품 접수
공모전 운영에 사용한 폐박스 등은 환경 관련 사회적 기업에 전달


LG전자는 미래의 주인인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 1회 LG전자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는 14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 1회 LG전자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5월 초에 시작한 공모전은 ‘환경을 생각하는 따뜻한 기술’을 주제로 약 6700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LG전자는 어린이들이 환경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고 환경을 지키기 위한 아이디어를 기술과 접목시켜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하도록 했다.

LG전자는 최고 으뜸상 2명에게 각각 환경부장관상과 LG전자 대표이사상을 수여했다.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최현준 어린이는 로봇과 분리 수거함을 통해 환경오염을 경고하면서 자유로운 색채를 작품에 담아냈다. LG전자 대표이사상을 수상한 공민석 어린이의 작품은 로봇과 자신의 모습을 통해 과학문명과 자연환경의 조화를 강조했다.

LG전자는 시상에 사용한 상장과 상장 케이스를 친환경 한지만을 이용해 특수 제작했고 공모전 운영에 사용된 폐박스 등을 다시 활용할 수 있도록 환경 관련 사회적 기업에 전달하기로 했다.

이충학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