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 키즈 콘텐츠 5700여개 추가


입력 2018.07.13 14:16 수정 2018.07.13 14:17        이호연 기자

특정 음악 이용권 없이도 이용 가능

베스트셀러, 외국어, 퀴즈 등 지속 확대

특정 음악 이용권 없이도 이용 가능
베스트셀러, 외국어, 퀴즈 등 지속 확대


네이버는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를 통해 접할 수 있는 키즈 콘텐츠를 한층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스마트스피커가 대중화되면서 오디오로 듣는 키즈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네이버는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쥬니버에서 보유한 약 5700건의 키즈 콘텐츠(동요,동화 등)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프렌즈, 프렌즈 미니 등 클로바 디바이스를 보유하고 있다면 특정 음악 이용권이 없어도 다양한 인기 키즈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확대된 키즈 콘텐츠에는 ▲터닝메카드 ▲공룡메카드 ▲헬로카봇 ▲타요 등 인기 동요와 더불어 자사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인 오디오클립에서 제공하는 ▲Who 시리즈 영어동화, ▲소리동화 레몽 등 인기 동화까지 포함된다.

특히 업계 최초로 오디오클립에서만 제공되는 핑크퐁, 뽀로로 등 인기 캐릭터의 동화도 클로바 디바이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어, 아이와 부모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수학, 과학, 영어, 생활 습관, 감정 등을 학습할 수 있다.

향후 네이버는 베스트셀러나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콘텐츠 뿐만 아니라, 퀴즈와 같은 인터랙티브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더욱 다채롭고 유익한 키즈 콘텐츠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