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 모집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19일 08:01:26
    기아차,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 모집
    내달 6일까지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자 모집해 40명 선발
    기사본문
    등록 : 2018-07-13 10:27
    권신구 기자(incendio@dailian.co.kr)
    ▲ 기아자동차 '레드클로버' 3기모집 포스터.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내달 6일까지 대학생 참여 사회공헌활동 ‘레드클로버’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2016년부터 실시된 ‘레드클로버’는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사회공헌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해 대중에게 사회적 메시지를 전하는 활동으로 대학생이 직접 사회적 이슈에 대한 아이디어 구상, 기획, 실행까지 자율적으로 주도할 수 있다.

    이번 3기 활동은 장애인, 아동,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한 ▲교통약자 이동권 개선 활동뿐만 아니라 에스컬레이터, 유모차, 자전거 등의 ▲이동수단 연계 활동까지 분야를 확대하였고 대학생 8명이 한 팀을 이루어 프로그램을 기획, 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아차는 내달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캠프를 진행해 참가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9월부터 사회공헌활동 전문가의 도움 아래 교통약자 이동권 증진, 이동수단 연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 마무리 단계에서는 참가 대학생들이 인구 밀집지역에서 교통약자에 대한 인식 확산을 주제로 한 소셜 퍼포먼스를 펼침으로써 일반 대중과 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기아차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40명을 선발 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대학생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통해 우리 사회의 교통약자와 이동권에 대해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아자동차는 대학생들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이라고 밝혔다.[데일리안 = 권신구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