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장애청년드림팀' 발대식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5일 18:16:42
    신한금융, '장애청년드림팀' 발대식 개최
    기사본문
    등록 : 2018-07-11 15:00
    이나영 기자(ny4030@dailian.co.kr)
    ▲ 11일 서울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장애청년드림팀 발대식에서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왼쪽)이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회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는 11일 서울 중구 태평로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장애청년들의 아름다운 도전을 응원하는 '장애청년드림팀'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장애청년드림팀은 장애청년들이 국제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신한금융이 한국장애인재활 협회와 함께 지난 2005년부터 14년째 시행하고 있다.

    이번 14기 드림팀은 지난 1월부터 공모를 시작해 서류·면접 심사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장애청년 33명과 이들을 지원할 서포터 등 총 64명이 선발됐다. 미국(2팀), 영국(2팀), 덴마크, 태국으로 떠나는 해외연수 6개팀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장애청년을 한국에 초청하는 한국연수팀 등 총 7개팀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자폐장애인이 중심이 된 팀을 결성해 자폐성장애인 지원 법령이 있는 영국을 방문해 현지의 자폐장애인 지원 현황을 탐방하고 한국에 접목 가능한 좋은 아이템을 찾아볼 예정이다.

    발대식은 신한금융의 후원금(4억원) 전달식과 14기 드림팀의 팀별 주제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청년 리더들이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 넘어 미래를 개척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 사회에 큰 용기와 감동을 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과 장애청년드림팀의 따뜻한 동행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데일리안 = 이나영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