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넥스트플로어 합병…‘라인게임즈’로 통합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18일 21:18:51
    라인게임즈-넥스트플로어 합병…‘라인게임즈’로 통합
    오는 8월 17일 합병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가 통합법인 대표 맡아
    기사본문
    등록 : 2018-07-06 15:57
    김희정 기자(hjkim0510@dailian.co.kr)
    ▲ 라인게임즈 로고 ⓒ라인게임즈

    오는 8월 17일 합병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가 통합법인 대표 맡아

    라인게임즈가 넥스트플로어와 합병을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합병은 넥스트플로어가 라인게임즈 및 넥스트플로어 지하연구소를 흡수 합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합병 후 존속 법인인 넥스트플로어의 사명은 ‘라인게임즈 주식회사(이하 라인게임즈)’로 변경될 예정이다.

    넥스트플로어 및 라인게임즈, 넥스트플로어 지하연구소의 합병 비율은 ‘1 : 1.1050000 : 0.0000000’이며, 합병 기일 예정일은 오는 8월 17일이다.

    라인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결정은 경영 효율성 증대 및 사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합병을 통해 게임 퍼블리싱 및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인력에 바탕을 둔 업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드래곤 플라이트’ 및 ‘데스티니 차일드’ 등 현재 넥스트플로어를 통해 서비스 중인 타이틀에 대한 안정적인 운영을 지속하는 한편 올해 하반기부터 국내 및 글로벌 전반을 아우르는 게임 사업 전개를 본격화 할 계획이다.

    통합 법인 대표직에는 현(現)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가, 넥스트플로어 황은선 대표는 통합 법인의 인사 및 재무 등 경영지원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합병을 통해 급변하는 국내외 게임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보다 나은 사업 경쟁력을 구축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합병 배경을 설명했다.[데일리안 = 김희정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