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전 패배 독일 반응 “역사상 가장 큰 불명예”


입력 2018.06.28 09:58 수정 2018.06.28 09:59        스팟뉴스팀
독일 언론이 16강 탈락에 대한 책임으로 뢰브 감독의 사임 여부를 주목했다. ⓒ 게티이미지 독일 언론이 16강 탈락에 대한 책임으로 뢰브 감독의 사임 여부를 주목했다. ⓒ 게티이미지

독일 언론이 F조 최약체로 평가 받는 한국에 패하자 충격에 빠졌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7일 오후 11시(한국시각)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3차전에서 후반 막판에 터진 김영권과 손흥민의 골을 묶어 독일을 2-0으로 제압했다.

이로써 한국은 1승 2패(승점3)로 이번 대회 첫 승점을 따냈다. 멕시코가 스웨덴에 패하는 바람에 목표로 했던 16강 진출은 좌절됐지만 세계랭킹 1위 독일을 4위로 밀어내고 3위를 차지했다.

반면 2연패에 도전하던 독일은 스웨덴, 멕시코에 밀려 월드컵 사상 처음으로 조별리그에서 탈락했다.

일간 빌트는 한국전 결과를 '악몽'으로 표현하면서 "독일 월드컵 역사상 가장 큰 불명예"라고 비판했다.

일간 디 벨트는 "독일팀의 경기력이 불명예스럽다"라며 "열정과 생각이 부족했다"고 비판했다.

공영방송 도이체벨레는 "늦게 터진 한국의 두 골이 졸전을 펼친 독일을 월드컵에서 떨어뜨렸다"면서 요하임 뢰프 감독의 전술에 문제를 제기했다.

일간 쥐트도이체 차이퉁은 "꿈은 끝났다"라며 "이번 패배는 재앙"이라고 말했다.

또한 독일 언론은 16강 탈락에 대한 책임으로 뢰브 감독의 사임 여부를 주목했다.

빌트는 '뢰브, 사임을 배제하지 않았다'는 기사에서 뢰브 감독이 사임 여부에 대한 질문에 "질문에 대답하기에 너무 이르다. 크게 실망한 상황으로 지금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스팟뷰스 기자 (spotvi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뷰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