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최진철 경기위원장, 감스트와 독일전 합동 중계


입력 2018.06.27 00:01 수정 2018.06.26 17:51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감스트 측의 제안으로 성사

최진철 한국프로축구연맹 경기위원장이 인기 BJ인 감스트와 함께 월드컵 독일전 온라인 중계에 나선다. ⓒ 한국프로축구연맹 최진철 한국프로축구연맹 경기위원장이 인기 BJ인 감스트와 함께 월드컵 독일전 온라인 중계에 나선다. ⓒ 한국프로축구연맹

최진철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 경기위원장이 월드컵 독일전 온라인 중계에 나선다. K리그 홍보대사이자 아프리카TV 인기 BJ인 감스트와 함께 한다.

최진철 위원장은 한국 축구의 레전드다.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부동의 주전 수비수로 대표팀의 4강 진출을 이끌었다. 2006년 독일 월드컵 스위스와의 경기에서는 ‘붕대투혼’으로 한국 축구의 강한 정신력을 보여줬다. 2007년 은퇴 후 U17 청소년대표팀 감독, 포항스틸러스 감독을 역임하고 2018년부터 연맹 경기위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올 시즌 K리그 홍보대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감스트는 이번 월드컵에서는 MBC의 ‘디지털해설위원’을 맡았다. 지난 멕시코전 중계에서는 동시 접속자 35만 명을 돌파하며 인터넷 중계 최강 BJ로서의 면모를 재확인했다.

최진철 위원장과 감스트의 콜라보 중계는 아프리카TV와 감스트 측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조별예선 마지막 경기인 독일전 중계를 통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K리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는 취지였다. 중계에 나서는 최진철 위원장은 K리그 출신 대표팀 선수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K리그 제도와 정책 등에 대한 이야기도 풀어낼 예정이다.

한편, 6월 27일(수) 열리는 러시아 월드컵 조별에선 최종전 독일전의 중계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오후 10시 50분부터 생중계된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