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유니클로, '카우스X세서미 스트리트 UT 컬렉션' 출시


입력 2018.06.25 17:52 수정 2018.06.25 17:52        손현진 기자
유니클로, '카우스X세서미 스트리트 UT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 유니클로, '카우스X세서미 스트리트 UT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

유니클로는 오는 29일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카우스(KAWS)가 인기 어린이 TV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와 협업을 통해 캐릭터들을 위트있게 표현한 ‘카우스 x 세서미 스트리트 UT 컬렉션’을 출시한다.

UT(UNIQLO T-Shirt)는 음악, 미술, 영화, 애니메이션 등 유니클로가 엄선한 팝 컬처를 다루는 그래픽 티셔츠로, 매년 다른 브랜드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유니크한 콘텐츠를 담은 수백여종의 디자인을 선보인다.

눈을 X자로 표시하는 특유의 창의적인 예술관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쌓은 팝아티스트인 카우스와는 2016년부터 협업하고 있으며, 그만의 시그니처 스타일을 접목한 ‘2016 S/S UT x 카우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출시 직후 전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을 빚었다. 작년에도 스누피를 비롯한 만화 ‘피너츠(PEANUTS)’의 캐릭터들을 주제로 한 ‘카우스 x 피너츠 UT 컬렉션’을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카우스의 제안으로 미국의 유명 TV 프로그램인 ‘세서미 스트리트’의 엘모, 빅버드, 쿠키 몬스터 등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을 카우스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성인용 티셔츠 11종, 키즈용 티셔츠 7종으로 구성됐으며,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기본 사이즈뿐만 아니라 성인용 XS~4XL 및 키즈용 100~160 등 더 다양한 사이즈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가격은 성인용 1만9900원, 키즈용 1만2900원이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UT는 자신의 가치관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옷을 추구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라인업으로, 기본 아이템인 티셔츠를 마치 캔버스처럼 활용하여 티셔츠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고 있다”며 “카우스는 대중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유니크한 스타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아티스트인 만큼, 그의 감성을 컬러풀하고 감각적인 그래픽으로 담아낸 이번 컬렉션 또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니클로 ‘카우스 x 세서미 스트리트 UT 컬렉션’은 오는 29일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출시되며 매장마다 판매 상품은 상이하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