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케미칼 자회사 이니츠, 자동차 부품 시장 진출


입력 2018.06.25 16:23 수정 2018.06.25 18:37        이홍석 기자

PPS 신소재 적용해 자동차 램프 안개 문제 해결

현대모비스 자동차 헤드램프 전체에 확대 적용

이니츠 로고.ⓒSK케미칼 이니츠 로고.ⓒSK케미칼
PPS 신소재 적용해 자동차 램프 안개 문제 해결
현대모비스 자동차 헤드램프 전체에 확대 적용


SK케미칼 자회사 이니츠가 자동차 부품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SK케미칼(대표 김철)은 자회사인 PPS(Poly Phenylene Sulfide) 전문기업 이니츠(대표 김효경)이 차량용 부품 시장에 본격 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이니츠가 진출한 분야는 자동차 램프 분야로 자동차 램프 부품은 장시간 고온에 노출되는 가혹한 개발 조건으로 인해 유수의 글로벌 부품업체들도 기술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야다.

이니츠는 자체 개발한 '가스저감기술(Low out gas)'이 적용된 차량용 신소재 PPS를 앞세워 기존 자동차 램프의 고질적인 문제점이었던 '램프 안개(Lamp Haze)'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다.

램프안개는 플라스틱 부품에서 발생한 가스가 부품내벽에 흡착돼 뿌옇게 착색되는 현상이다. 일반적으로 차량의 배광성능을 떨어뜨려 야간주행시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고 차량의 성능과 품질에도 악영항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내부 온도가 200°까지 오르는 차량 램프의 특성상 해당 부품은 심한 내외부 온도 차이로 발생하는 습기에 강한 특성을 가져야 한다. 강한 외부 진동에도 구성품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는 강성을 확보해야 하는 것도 필수조건이다.

이니츠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현대모비스와 손잡고 소재개발에 착수, 차량 램프용 신소재 개발에 성공했다.

기존 PPS와는 다른 친환경 공법으로 생산된 이니츠 PPS는 가스와 불순물이 적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니츠는 소재 강화를 위해 유리섬유와 고분자 첨가제를 적용해 다양한 조건을 충족하면서도 가스가 발생하지 않는 신소재를 개발했다.

현대모비스는 ‘램프안개’ 문제의 일괄적 해결을 위해 이번에 개발된 PPS 신소재를 생산 중인 자동차 헤드램프 전체에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니츠와 현대모비스는 현재 양사 공동으로 국내외 특허 출원도 진행 중이다.

이니츠는 신소재 적용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자동차 램프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김효경 이니츠 대표는 “세계 최초로 무염소 PPS를 개발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질적인 자동차 램프안개 문제를 해결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소재 기술 개발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