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무협,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토크콘서트’개최


입력 2018.06.22 06:45 수정 2018.06.22 06:52        이홍석 기자

스타트업·수출기업 등 이종산업 네트워킹, 해외진출 노하우 전달

이원재 요즈마그룹코리아 대표가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공동으로 ‘스타트UP데이트 네트워킹 포럼’에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한국무역협회 이원재 요즈마그룹코리아 대표가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공동으로 ‘스타트UP데이트 네트워킹 포럼’에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한국무역협회
스타트업·수출기업 등 이종산업 네트워킹, 해외진출 노하우 전달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는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공동으로 ‘스타트UP데이트 네트워킹 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무역협회는 이 날 포럼에서 창업 초기 스타트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 스타트업(신생벤처) 및 신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한편 업계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스타트업 및 수출기업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발표자로 나선 이스라엘 벤처 캐피털 요즈마그룹코리아의 이원재 대표는 ‘시작부터 글로벌, 이스라엘 벤처 생태계의 성공 스토리’라는 주제로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및 투자자 대상 기업홍보(IR)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 대표는 “전 세계 투자가 감소하는 데도 이스라엘 기업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는 것은 다국적 기업의 인수·합병(M&A) 등 직접 기술투자와 벤처캐피털 등의 생태계가 잘 조성돼 있기 때문”이라고 진단하고 “한국도 소극적인 투자환경을 극복하고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혁신창업 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근배 한국무역협회 무역정책지원본부장은 “해외진출 경험을 가진 무역인과 스타트업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이업종 간 네트워크 활성화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기대한다”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개념인 융합과 통섭을 강화해 국내 스타트업이 글로벌 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