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당 혁신 비대위원장, 거론되는 인물은?


입력 2018.06.21 15:35 수정 2018.06.21 16:15        황정민 기자

황교안·김병준·남경필 '후보군'

정치권과 무관한 인물도 접촉 시도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이 굳은표정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서 의원들이 굳은표정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자유한국당 재정비의 칼자루를 쥘 혁신 비상대책위원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르면 내주 중 비대위 인선 작업이 시작될 예정인 가운데, 당 내외 인사들이 물망에 오르내리고 있다.

한국당은 6.13지방선거 참패 이후 홍준표 대표가 물러나자 비대위를 가동하기로 결정했다. 김성태 원내대표 겸 당 대표 권한대행은 21일 의원총회에서 “대수술을 집도할 비대위를 꾸려서 전권을 부여하고 우리 자신을 내맡겨야 한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이르면 다음주 초부터 비대위 준비위원회를 가동해 인선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진행순서와 관련해 진행자에게 손짓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진행순서와 관련해 진행자에게 손짓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현재 한국당 안팎에서 거론되는 비대위원장 후보는 황교안·김황식 전 국무총리, 김형오·박관용 전 국회의장,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병준 국민대 명예교수 등이다. 그러나 이들 모두 박근혜 정부 당시 요직에 있어 ‘친박’ 색채가 짙거나, 정계 원로인 만큼 참신성에 한계가 분명하다는 평가다.

6.13지방선거에 출마했다 낙선한 김문수·남경필 전 경기도지사, 김태호 전 경남지사 후보도 하마평에 오르내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후보 모두 이번 지방선거에서 당 지지율을 웃도는 득표율을 기록한 만큼 비대위원장을 맡겨봄직하다는 시각이다.

이외에도 한국당 실무 선에선 정치권과는 무관하지만 대중성 있는 인물과의 물밑 접촉을 시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홍문표 전 사무총장은 21일 YTN 라디오 인터뷰에서 “가능하면 새롭고, 중립적인 분들을 모셔서 새로운 정당의 가치를 실현하는 게 좋은 방법이 아닌가 생각한다”며 “이제 조금 인물들이 좁혀가는 것 같다. 네 분 내지 다섯 분 정도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다”고 전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황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