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예보, 예금보험제도 및 업무 개선 '예보 국민참여단' 50여명 위촉


입력 2018.06.20 17:38 수정 2018.06.20 17:47        배근미 기자

20일 예보 사옥서 전국 각계각층 선발된 국민참여단 위촉식 진행

공사 정책부터 점검과정 의견 제시, 설문조사 등 서비스 개선 동참

예금보험공사는 20일(수)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예금보험제도 및 업무 개선에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예보 국민참여단’을 구성하고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위촉식 행사 후  곽범국 사장(첫째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과 ‘예보 국민참여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는 20일(수) 서울 중구 청계천로 사옥에서 예금보험제도 및 업무 개선에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예보 국민참여단’을 구성하고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위촉식 행사 후 곽범국 사장(첫째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과 ‘예보 국민참여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는 20일 예금보험제도 및 업무 개선에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예보 국민참여단’을 운영한다.

이날 서울 청계천 예보 사옥에서 진행된 '국민참여단' 위촉식은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전국 회사원과 자영업자, 대학생, 주부 등 각계각층의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예보 국민참여단'은 공사의 주요 정책 수립과 집행 및 점검과정 의견제시, 설문조사, 아이디어제안 등의 활동을 하고 공사는 이를 바탕으로 공사 운영 및 예금보험서비스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위촉식에 참석한 곽범국 사장은 “국민참여단의 다양한 의견이 국민이 공감하는 예금보험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며 참여단의 적극적 역할을 당부했다.

한편 공사는 업무혁신 및 제도개선 공모전, 온라인 국민제안제도 운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통해 국민과 소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