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패장 신태용 감독 “김민우 반칙 준 심판 판정 존중”


입력 2018.06.19 00:24 수정 2018.06.19 00:24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스웨덴과의 1차전 패하며 16강 진출 위기

비디오판독 통해 아쉬운 페널티킥 실점 허용

신태용 감독이 심판의 판정에 대해서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신태용 감독이 심판의 판정에 대해서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스웨덴과의 월드컵 본선 첫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한 신태용 감독이 아쉬움을 드러내면서도 멕시코전 필승을 다짐했다. 특히 아쉬움을 남긴 심판의 판정에 대해서는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8일 오후 9시(한국시각)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스웨덴에 0-1로 패했다.

이로써 한국은 독일과 함께 F조 최하위로 떨어지며 다가오는 멕시코전에 대한 부담을 안게 됐다.

경기 직후 신태용 감독은 인터뷰에서 “많이 준비 했고, 선수들이 열심히 뛰었지만 아쉽게 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 감독은 “늦은 시간까지 응원해 주셨는데 승리하지 못해 죄송하다. 하지만 선수들이 하고자 하는 의욕이 있었으니 멕시코전 준비를 잘해서 이길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신욱을 선발로 기용한 것에 대해서는 “상대 평균 신장이 높아 세트피스에서 불리하다보니 준비했다. 후반전에 상대가 높이에 적응할 때 빠른 공격수를 준비해 공략해 보려 했는데 생각보다 잘 안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경기의 흐름을 바꾼 VAR(비디오 판독)에 대해서는 “김민우에게 반칙을 선언했지만 심판들의 판정은 존중해 줄 필요가 있다”며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