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남북, 평양서 통일농구경기 개최…아시안게임 공동입장


입력 2018.06.18 20:10 수정 2018.06.18 20:10        스팟뉴스팀

南 남녀선수단 파견해…가을엔 서울서 개최

한반도기 등 아시안게임 공동참가 세부 합의

남북이 7월 평양에서 남북통일농구경기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또 오는 8월 열리는 아시안게임에서 공동입장과 단일팀 구성 등 공동 참가를 위한 사항들에도 합의했다.ⓒ게티이미지뱅크 남북이 7월 평양에서 남북통일농구경기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또 오는 8월 열리는 아시안게임에서 공동입장과 단일팀 구성 등 공동 참가를 위한 사항들에도 합의했다.ⓒ게티이미지뱅크

남북이 다음 달 평양에서 남북통일농구경기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또 오는 8월 열리는 아시안게임에서 공동입장과 단일팀 구성 등 공동 참가를 위한 사항들에도 합의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8일 판문점 남측지역 평화의집에서 열린 남북체육회담에서 남북이 오는 7월 4일을 계기로 평양에서 남북통일농구경기를 개최하기로 하고, 가을에는 서울에서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평양 경기에 남측은 남녀선수단을 북측에 파견하며 경기는 남북선수 혼합경기와 친선경기 형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남북은 오는 8월 개최되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남북이 공동 참가하기 위한 세부 방안에도 합의했다. 문체부는 남북이 아시아경기대회 개폐회식에 공동으로 입장하며 명칭은 코리아(KOREA), 약어 표기는 COR로, 깃발은 한반도기로, 노래는 아리랑으로 하기로 했으며 일부 종목들에서 단일팀을 구성해 참가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아시안게임 공동참가는 4·27 남북정상회담 판문점 선언 합의사항으로, 역대 국제 종합 스포츠대회 11번째 공동 입장이다.

한편, 이번 체육회담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 동안 진행됐다. 남북은 지난 1일 고위급회담에서 체육회담을 열기로 합의했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