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동철 "적폐원조 한국당, 지역정당 민주당 기웃거릴 의원 없어"


입력 2018.06.18 11:10 수정 2018.06.18 11:10        이동우 기자

"소통과 화합으로 당이 온전한 하나가 될 것"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이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첫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이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첫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당내 의원들의 자유한국당과 민주평화당으로 이동 가능성에 대해 "적폐 원조정당인 한국당으로 복귀할 의원도, 지역 정당인 민주평화당에 기웃거릴 의원도 없다"고 일축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비대위 회의에서 "바른미래당은 국민의 선택을 엄중하게 받들어 뼈를 깎는 자세로 철저하게 성찰하고 혁신하겠다"며 "소통과 화합으로 당이 온전한 하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당내 이견 봉합은 미봉책일 뿐이다. 오히려 더욱 치열한 토론과 소통을 해야 해결이 가능하다"며 "바른미래당은 낡은 이념에 사로잡힌 민주당과 반성할 줄도 모르는 원조 적폐정당 한국당을 대체하기 위해, 숱한 고뇌와 번민을 헤쳐 오며 만들어진 중도개혁 정당"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국회 의장단 및 상임위 등 후반기 국회 원 구성을 비롯한 국회 정상화가 시급하다"며 "후반기 국회 원 구성을 위해 즉각 협의에 나설 것을 민주당과 한국당에 촉구한다"고 말했다.

오신환 위원은 "바른미래당이 합당 과정에서의 정체성 논란·공천 잡음으로 대안정당의 비전과 역할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다"며 "분야별로 정책노선 확고하게 정립하고 구체적 실천을 통해 국민에게 인정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수민 위원 또한 "이념을 벗어나고자 했지만 끝까지 진보·보수를 벗어나지 못했고, 지역주의에서 벗어나자고 했다"면서 "어느 지역에서도 선택받지 못했으며, 구태를 없애려 했으나 공천문제로 실망을 안겨드렸다"고 반성했다.

앞서 바른미래당은 지난 13일 제7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서 참패한 뒤 지도부가 총사퇴하면서 비대위 체재로 전환됐다. 김동철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을, 오신환, 채이배, 김수민 의원, 이지현 바른정책연구소 부소장 등이 비대위원으로 선임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