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깔라만시맛 '초코파이·찰떡파이·롯데샌드' 출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7월 23일 16:26:07
    롯데제과, 깔라만시맛 '초코파이·찰떡파이·롯데샌드' 출시
    초코파이, 찰떡파이, 롯데샌드에 상큼한 깔라만시맛 적용
    기사본문
    등록 : 2018-06-15 09:42
    김유연 기자(yy9088@dailian.co.kr)
    ▲ 깔라만시 3종 제품 이미지.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여름을 맞아 초코파이, 찰떡파이, 롯데샌드에 깔라만시를 적용한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깔라만시 3종은 초콜릿, 크림 등의 달콤한 맛에 깔라만시의 상큼한 맛을 사용, 그 동안 경험하지 못한 신선한 맛을 준다. 이 제품들은 초콜릿 파이, 비스킷의 비수기라 할 수 있는 여름철을 대비, 더운 날 상큼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감안해 출시한 제품이다.

    롯데제과는 인공지능(AI)를 활용한 트렌드 분석시스템을 통해 깔라만시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여름철 수요가 급증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깔라만시 음료의 경우 올해 3~5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었고 최근 온라인상의 깔라만시에 대한 언급량도 작년에 비해 10배 이상 증가했다.

    작년 10월 출시한 ‘빼빼로 깔라만시’도 초콜릿에 신맛을 적용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롯데제과는 깔라만시가 이전 허니버터, 바나나 등에 이어서 과자의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데일리안 = 김유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