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포스코 CEO승계카운슬, 차기 회장 후보군 11명으로 압축


입력 2018.06.13 13:23 수정 2018.06.13 13:52        박영국 기자

내부 5명, 외부 6명…차기 회의에서 심층면접 대상자 5명 내외 확정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빌딩 전경.ⓒ포스코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빌딩 전경.ⓒ포스코
포스코 차기 회장 후보군이 내부 5명, 외부 6명 등 총 11명으로 압축됐다.

포스코 CEO 승계 카운슬은 지난 12일 제6차 회의를 열고 내부 및 외부 후보자에 대한 검토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승계카운슬은 후보자 추천을 의뢰한 30여개 주주사 중 1개사만이 후보자를 추천함에 따라 검토대상 외부후보자의 풀(Pool)이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서치펌(Search Firm)에 후보자를 추가로 발굴해 줄 것을 요청, 검토대상 외부 후보군을 11명으로 확대했다.

이후 6차 회의에서 전체 사외이사들이 참석하는 회의를 개최해 외부후보자를 11명에서 6명으로 압축하는 과정을 거치고, 내부에서 육성된 후보군에서도 5명으로 압축해 총 11명의 후보군으로 축소했다. 다음 카운슬 회의에서는 잠정 선정된 외부후보자와 내부후보자를 종합해 5명 내외의 심층면접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일부 언론의 보도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승계카운슬은 “현재 CEO 승계 카운슬에서는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와 방법을 통해 유능한 CEO 후보를 선정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일부 언론에서 정치권 연관설, 특정 후보 내정 혹은 배제설 등 사실과 전혀 다른 내용을 무분별하게 보도하는 경향이 있어 CEO 후보 선정작업에 악영향을 초래할까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승계카운슬은 “후보들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추측 보도는 자제해 줄 것을 정중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