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정은, 美 볼턴과 웃으며 악수…北신문 사진 공개


입력 2018.06.13 10:21 수정 2018.06.13 11:25        스팟뉴스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미국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보좌관과 환하게 웃으며 악수하는 모습 사진이 13일 북한 노동신문을 통해 공개됐다.ⓒ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미국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보좌관과 환하게 웃으며 악수하는 모습 사진이 13일 북한 노동신문을 통해 공개됐다.ⓒ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미국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보좌관과 환하게 웃으며 악수하는 모습의 사진이 북한 매체를 통해 공개됐다.

13일 북한 노동신문은 싱가포르에서 12일 열린 북미정상회담 소식을 사진과 함께 대대적으로 보도하며 김정은 위원장과 볼턴 보좌관의 악수 장면을 담은 사진을 실었다.

신문은 이 사진과 함께 김 위원장이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 존 켈리 백악관 비서실장과 각각 악수하는 모습의 사진도 나란히 게재했다.

볼턴 보좌관은 북핵 문제 해결과 관련해 '선(先) 비핵화-후(後) 보상'의 리비아 모델을 주창하며 북한의 강한 반발을 샀던 인물이다. 특히 지난 4월29일 언론 인터뷰에서 북한 비핵화 방식을 설명하며 "리비아 모델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발언해 주목을 받았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