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제5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7월 6일까지 접수


입력 2018.06.07 11:00 수정 2018.06.07 09:08        이소희 기자

해수부, 미래기술·미래상상부문 아이디어 선정

해수부, 미래기술·미래상상부문 아이디어 선정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제5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7일부터 7월 6일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해양수산 분야의 미래 융․복합 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4년부터 개최돼왔다.

5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신선한 바다의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공모는 일반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미래기술부문과 고등학생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미래상상부문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공모전에서는 드론과 낚시를 접목한 ‘물고기를 잡아오는 융합드론’이 미래기술부문 대상을, ‘수중 그물을 쏘아 불법조업 어선을 단속하는 스파이더쉽’이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미래기술부문에는 관련 분야 연구원, 교수 등 전문가를 배제한 일반국민이 2~4인 팀을 이루어 참가할 수 있다. 공모작 중 창의성, 실용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6개 팀은 8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창의 캠프에 참여하고, 최종심사를 통해 순위가 결정된다.

창의 캠프에서는 참가자들이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아이디어 실용화 방안 등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미래상상부문에는 고등학생 이하의 청소년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팀을 이루어 참가할 수 있으며, 서면평가를 통해 5개 팀을 최종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참가하길 원하는 경우 6월 7일부터 7월 6일까지 공모전 공식 누리집(http://kimst-contest.co.kr)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제5회 해양수산 미래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운영 사무국(0505-300-511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해수부는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실용화 가능성을 검토해 국가연구개발사업 추진 시 활용할 계획이다.

황준성 해수부 미래전략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해양수산분야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새롭고 다양한 미래과학기술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선정된 아이디어를 실제 연구개발사업 등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