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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북미 시장에 G7씽큐 출시


입력 2018.06.03 10:00 수정 2018.06.03 09:20        이호연 기자

현지시간 1일 버라이즌, T모바일, 스프린트 등 선 봬

‘구글 프로젝트 파이’ 지원

미국 뉴욕의 이동통신사 매장에서 LG전자 모델이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G7씽큐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미국 뉴욕의 이동통신사 매장에서 LG전자 모델이 얇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G7씽큐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현지시간 1일 버라이즌, T모바일, 스프린트 등 선 봬
‘구글 프로젝트 파이’ 지원


LG전자는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 버라이즌, T모바일, 스프린트, US셀룰러 등과 캐나다 벨, 로저스, 텔러스 등 북미 주요 이동통신사를 통해 G7씽큐(ThinQ)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G7씽큐는 베스트바이 등 전자제품 판매점은 물론, LG전자 프리미엄폰 최초로 구글 프로젝트 파이(Project Fi)를 통해서도 출시된다. 프로젝트 파이는 구글이 전세계 어디서든 동일한 요금으로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 서비스다.

G7씽큐의 편리함과 기능 강화에 대한 현지 언론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야외에서도 밝고 선명한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별도 스피커가 필요 없을 정도로 사운드가 풍부한 ‘붐박스 스피커’ ▲스스로 사물을 인식해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 주는 ‘AI 카메라’ ▲디스플레이 소비전력을 최대 30% 낮추고 넉넉한 ‘배터리 사용시간’ 등 고객이 일상에서 가장 많이 쓰는 ABCD(Audio, Battery, Camera, Display) 성능을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 주요 IT매체 GSM아레나는 “LG의 신제품인 G7씽큐가 최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응답자의 60%는 디스플레이를 핵심 기능으로 꼽았고 이는 실제 사용 시 아주 유용할 것”이라고 호평했다.

IT전문매체 나인 투 파이브 구글은 “만약 당신이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려고 한다면 LG가 내놓은 기본기가 탄탄한 G7씽큐를 염두에 둬야 할 것”이라며 “이 스마트폰의 또 다른 백미인 붐박스 스피커는 출시된 제품 중 가장 큰 출력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 CIS, 중동아프리카, 아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시장에 G7씽큐를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LG전자 단말사업부장 하정욱 전무는 “모든 고객들이 늘 쓰고 있는 핵심기능들을 대폭 향상시킨 G7씽큐의 가치는 북미를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도 많은 고객들의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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