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갑질’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 경찰 출석 “물의 일으켜 죄송하다”


입력 2018.05.28 10:35 수정 2018.05.28 15:22        이호연 기자

"피해자에게 회유한 적 없다...성실히 조사 받겠다"

직원 등 십수명에게 폭언을 퍼붓고 폭행을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조사에 출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직원 등 십수명에게 폭언을 퍼붓고 폭행을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이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조사에 출석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피해자에게 회유한 적 없다...성실히 조사 받겠다"

10여명이 넘는 직원들에게 폭언을 하고, 손찌검을 한 혐의를 받고 있는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69) 일우재단 이사장이 28일 경찰에 소환됐다.

이 이사장은 이날 오전 10시쯤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이 이사장은 이날 남색 저장에 파란스카프와 안경을 착용하는 등 다소 수수한 차림으로 포토라인에 섰다. 국내 대기업 총수 부인이 경찰 조사를 받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이사장은 '왜 직원들에게 욕하고 폭행했나', '상습적으로 폭행한 사실이 있나', '가위나 화분 던진 것 맞나', '임직원에게 할 말 없나' 등 취재진 질문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피해를 끼쳐 죄송하다",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 고 답변했다.

이 이사장은 '피해자들 회유 시도한 것이 맞느냐'는 질문에는 "(회유한 사실) 없다"고 짧게 대답하고는 조사실로 발걸음을 옮겼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 이사장을 상대로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 증축 공사장에서 근로자들에게 소리를 지르고 밀친 혐의(업무방해·폭행 등)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경찰은 이 이사장이 2013년 여름 평창동 자택 리모델링 공사를 하는 작업자들에게 욕을 하고 주먹을 휘둘렀다는 의혹, 운전기사를 겸한 수행기사에게 상습적으로 욕설하고 때렸다는 의혹 등도 함께 들여다볼 계획이다.

경찰이 이 이사장을 상대로 구속 영장을 신청할지도 주목 된다. 업계는 이 이사장이 받은 의혹이 많고, 고령인만큼 경찰 조사 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출입국 당국은 한진가의 가사도우미 불법 고용 혐의로 다음달 이 이사장을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