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오신환 “드루킹 특검 국무회의 심의 29일 … 수사 미루기 위한 꼼수”


입력 2018.05.24 11:38 수정 2018.05.24 11:38        권신구 기자

“검찰의 부실수사·봐주기 의혹 등도 철저하게 진상을 밝혀야”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수석부대표가 지난 4월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해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가 대표발의한 방송법 개정안 처리를 촉구하며 농성하는 사진을 들고 민주당의 태도를 비판하고 있다. (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수석부대표가 지난 4월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해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가 대표발의한 방송법 개정안 처리를 촉구하며 농성하는 사진을 들고 민주당의 태도를 비판하고 있다. (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수석부대표는 24일 “드루킹 특검법이 우여곡절 끝에 국회를 통과했지만 정부여당은 의도적으로 국무회의 심의를 29일로 미루는 치졸한 모습을 보인다”며 “수사착수시기를 미루기 위한 꼼수라는 점을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오 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서“정부는 시기 때문에 각 소관부처의 의견을 들어야한다고 변명하고 있지만 특검의 중대한 사안으로 보아 의도가 담겨있는 것 아닌지 충분히 의심한다”고 밝혔다.

그는 “청와대 민정수석실은 이미 4월 송인배 비서관이 연루됐음을 파악했음에도 한 달 후인 5월 20일 언론에 보도될 때까지 그 사실을 숨겨왔다”며 “드루킹은 옥중편지에서 김경수 전 의원이 댓글조작 프로그램인 킹크랩을 시연‧확인하고 댓글조작을 승낙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김 전 의원은 텔레그램을 통해 기사 목록을 보낸 정황과 맞물려 일종의 지시-보고 관계가 설득력을 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향후 출범할 특검은 청와대 송 비서관이 연루된 문제를 포함해서 청와대 개입 의혹, 드루킹-김경수 관계, 검‧경의 수사축소 의혹 등 밝혀야 될 내용이 너무 많다”며 “검찰의 부실수사의혹, 봐주기 의혹 등도 철저하게 진상을 밝혀야 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언급한다”고 했다.

오 수석부대표는 “제가 언급한 의혹들이 특검을 통해 깔끔하게 해결되지 않는다면 집권기간 내내 엄청난 부담이 될 수밖에 없음을 청와대, 집권여당은 깨닫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권신구 기자 (incendi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신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