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구본무 회장 별세]시민-학생들도 고인 추모 물결


입력 2018.05.21 19:30 수정 2018.05.21 19:32        이호연 기자

'LG 의인상' 유지 청원 담아 전달

서한으로 구본무 회장에 대한 존경심 표현

자신을 서울 시민이라고 소개한 한 남성이 21일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구본무 LG회장 빈소 앞에서 LG 의인상을 계속 유지해달라는 요청을 담은 종이를 LG 관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데일리안 이호연 기자 자신을 서울 시민이라고 소개한 한 남성이 21일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구본무 LG회장 빈소 앞에서 LG 의인상을 계속 유지해달라는 요청을 담은 종이를 LG 관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데일리안 이호연 기자
LG 의인상 유지 청원 담아 전달
서한으로 구본무 회장에 대한 존경심 표현


정·재계 인사들 뿐만 아니라 일반시민과 학생들도 고인이 된 구본무 LG그룹 회장을 추모했다.

자신을 서울시민으로 소개한 한 남성은 21일 오후 구 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노란색 종이 한 장을 LG 관계자에게 전달했다.

그가 전달한 종이에는 LG 의인상을 계속 유지해 달라는 요청이 적혀 있었다. 그는 종이에 “대한민국 노벨상, LG 구본무 회장 의인상을 계속 유지해주세요”라고 적었다.

이어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국민의 자부심입니다. 세상의 빛 입니다“고 적혀 있는 종이를 LG 관계자에게 전달한 뒤 바로 장례식장을 빠져 나갔다.

이는 구 회장이 설립한 의인상이 계속 잘 유지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것으로 보인다.

구 회장은 지난 2015년 9월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신념에 따라 의인상을 제정했다. 인간에 대한 존엄성과 의인이 사라지고 있는 현 시대에 의로운 활동을 한 용감한 시민들을 치하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의(義)'로움을 회복해나가자는 취지에서다.

또 이 날 LG그룹 본사가 있는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는 취업을 앞둔 한 대학생이 장문의 편지로 구 회장을 추모해 주목을 받았다.

LG그룹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 날 오후 LG트윈타워 정문 표지석 앞에는 A4 용지 한 장이 놓여져 직원들이 발걸음을 멈추고 살펴봤다.

A4지에는 자신을 '대한민국 한 대학생'이라고 소개한 이가 손으로 직접 쓴 장문의 편지가 쓰여 있었으며 평소 생각해 온 구 회장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다.

그는 “회장님께서 항상 강조하신 인간존중의 경영이 저에게 큰 도움이 됐다"며 "제가 LG를 좋아하고 회장님을 존경하는 이유이기도 하다"면서 고인의 경영철학에 대해 깊은 공감을 나타냈다.

이어 "회장님을 평생 한 번이라도 뵙고 싶었는데 참으로 아쉽다"며 "회장님의 신념 또한 제가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