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바이오 "17일 감리위에 김태한 사장 출석…입장 소명할 것"


입력 2018.05.16 11:36 수정 2018.05.16 11:37        손현진 기자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사장.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사장.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7일 열리는 감리위원회에 김태한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핵심임원들이 출석해 금융감독원이 지적한 '회계처리 위반사항'에 대한 회사 입장을 소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6일 삼성바이오로직스 측은 입장문을 내고 "핵심 쟁점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자료를 제출한 상태로, 감리위원들을 상대로도 정확히 설명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삼성의 바이오 사업 현황과 중장기 전망, 바이오 산업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도 준비했다"며 "바이오 의약품 생산은 제품의 품질과 데이터의 신뢰성, 법과 규정의 준수(컴플라이언스)가 생명이다"라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는 또 "자사는 ‘2018 글로벌 CMO 리더십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전관왕을 달성하며 세계 최고의 바이오 의약품 CMO 기업임을 입증했고, FDA, EMA 등 해외 규제기관들로부터도 2년여 만에 14개 승인을 획득하는 등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감리위 출석은 증권선물위원회 의결까지 가는 시작 단계다"라며 "앞으로 남은 절차에도 최선을 다해 회사의 명예를 회복하고, 고객과 투자자의 보호를 위해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