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덕화 "조용필 성공비결은 피나는 노력, 광적이었다"


입력 2018.05.09 10:59 수정 2018.05.09 10:59        이한철 기자
배우 이덕화가 '가왕' 조용필의 데뷔 50주년을 축하했다. ⓒ 조용필 50주년 추진위원회 배우 이덕화가 '가왕' 조용필의 데뷔 50주년을 축하했다. ⓒ 조용필 50주년 추진위원회

배우 이덕화가 '가왕' 조용필의 데뷔 50주년을 축하했다.

조용필 50주년 추진위원회는 9일 조용필 50주년 기념 축하 영상 '50& 50인-이덕화 편'을 조용필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들을 통해 공개했다.

이덕화는 "'쇼2000'으로 시작해서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로 이름을 바꿔가며 가요 프로그램 MC를 약 10년 동안 했는데, 그 당시 조용필 선배는 최고의 위치에 있었다"며 옛 기억을 떠올렸다.

특히 이덕화는 "여름 특집으로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 가곤 했다. 모래가 안보이면 60만 인파라고 하는데, 해수욕장 끝까지 사람만 보이고 모래가 안보였다"며 "무대가 끝나면 모터보트를 타고 광안리 쪽으로 이동하는데, 팬들이 바다로 뛰어들어 사고 날까봐 무서웠던 기억이 난다"고 전설과도 같았던 조용필의 인기를 회상했다.

낚시 애호가인 이덕화는 조용필의 노래 중 애창곡으로 '여행을 떠나요'를 꼽았다. 이덕화는 "굉장히 경쾌해서 좋고, 노래 가사를 살짝 바꿔서 낚시 주제가로 썼으면 좋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덕화는 "그냥 잘되는 사람은 없다. 조용필은 피나는 노력을 해왔고, 작업실에서 작업할 때는 거의 광적이었다"며 "존경스러울 정도로 좋은 노래를 많이 하셨고, 반세기를 꿋꿋하게 버텨오신 것에 박수 보내드린다"고 찬사를 보냈다.

마지막으로, 이덕화는 "형, 요즘 100세 시대라고 하는데 건강하시고 허락하는 한 노래 열심히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애정 어린 응원을 보냈다.

한편, 이덕화가 참여한 '50& 50인' 영상은 조용필의 데뷔 50주년을 기념해 가수, 배우, 방송인, 스포츠 스타 등 유명인들의 축하 메시지를 릴레이로 공개하는 프로젝트다. 앞서 가수 이선희, 빅뱅 태양, 방탄소년단, 아이유, 배우 안성기 및 송강호, 방송인 유재석 등의 영상이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올해로 데뷔 50주년을 맞은 조용필은 오는 5월 12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공연을 시작으로 5월 19일 대구 월드컵경기장, 6월 2일 광주 월드컵경기장, 6월 9일 의정부 종합운동장 등지에서 '땡스 투 유' 투어를 펼친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