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1Q 전기레인지 선택 80% 육박...가스레인지 빠르게 대체"


입력 2018.05.09 10:00 수정 2018.05.09 10:08        이홍석 기자

강한 화력, 안전성, 사용 편의성 등 고루 갖춰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제품 이미지.ⓒLG전자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제품 이미지.ⓒLG전자
강한 화력, 안전성, 사용 편의성 등 고루 갖춰

LG전자는 디오스 전기레인지가 빠른 속도로 가스레인지를 대체하며 대표 조리기기로 자리잡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회사측은 올해 1분기 국내시장에서 기업간거래(B2B)를 제외한 일반 고객들에게 판매한 가스레인지와 전기레인지 중 전기레인지 비중이 처음으로 80%에 육박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지난 2016년 1분기 15%, 지난해 1분기 50%였던 것과 비교하면 큰 폭의 수치 증가다.

전기레인지 가격이 가스레인지보다 높음에도 불구하고 가스레인지 시장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는 것이다.

업계에서는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이 지난해 60만대 규모에서 올해 많게는 80만대까지도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의 높은 성장에 힘입어 LG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1분기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량 증가했다.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와 달리 연소 과정에서 일산화탄소가 발생할 염려가 없고 가스 누출이나 화재 등 안전사고의 위험이 낮다. 매끈하고 넓은 상판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들이 전기레인지를 선택하는 이유다.

또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에 비해 설치와 관리가 간편하다. 특히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이전까지 전기레인지의 단점으로 여겨지던 화력도 가스레인지보다 높아졌다.

LG전자는 강력한 화력, 안전 기능, 차별화된 편의기능, 세련된 디자인 등을 고루 갖춘 전기레인지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최근 인덕션 버너 2구와 하이라이트 버너 1구를 탑재한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모델명-BEY3GT)를 출시했다.

김현진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 쿠킹·빌트인사업담당 상무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디오스 전기레인지만의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