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검찰, 차은택 항소심서 징역 5년 구형


입력 2018.04.27 17:06 수정 2018.04.27 17:06        스팟뉴스팀
검찰이 국정농단 사건에 가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광고감독 차은택 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연합뉴스 검찰이 국정농단 사건에 가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광고감독 차은택 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연합뉴스

검찰이 국정농단 사건에 가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광고감독 차은택 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검찰은 서울고법 형사6부(오영준 부장판사) 심리로 27일 열린 차 씨와 송성각 전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등의 결심 공판에서 차 씨에게 1심 구형량과 마찬가지로 징역 5년을 구형했다.

함께 재판에 넘겨진 송 전 원장에게는 징역 5년을, 김홍탁 전 모스코스 대표에게는 징역 2년을 각각 구형했다.

차 씨는 항소심에서 광고사 지분강탈 혐의를 인정했다. 그는 최후변론에서 "후회와 반성으로 지금까지 단 하루도 빠짐없이 회개하고 있다"며 "가장 무서운 형벌이 후회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송 전 원장 역시 "국민께 깊은 심려를 끼쳐 너무나 죄송하다"며 "모든 것이 제 잘못"이라고 고개를 숙였다.

차 씨와 송 전 원장 등은 2015년 포스코가 계열사 광고회사인 포레카를 매각하려 하자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광고회사 대표를 압박해 지분을 넘겨받으려다 미수에 그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차 씨는 KT가 자신의 지인을 채용하게 하고 최순실씨와 설립한 광고회사를 광고대행사로 선정되게 한 혐의와 회사 자금 20억여원을 횡령한 혐의 등도 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1심은 광고사 지분강탈 혐의를 유죄로 인정하고 차씨에게 징역 3년을, 송 전 원장에게는 징역 4년과 벌금 5000만원, 추징금 4700여만원을 선고했다. 김 전 대표에 대해서는 범행에 공모했다고 볼 증거가 부족하다며 무죄를 선고했다.

한편, 차 씨 등에 대한 선고 공판은 다음 달 18일에 열린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