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여은 "나는 아기 입맛, 초콜릿-마카롱 좋아해"


입력 2018.04.26 18:20 수정 2018.04.27 11:06        스팟뉴스팀
손여은 화보가 공개돼 화제다. ⓒ bnt 손여은 화보가 공개돼 화제다. ⓒ bnt

매력적인 외모는 물론 뛰어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배우 손여은이 bnt와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곽현주 컬렉션, 네이버 해외직구 해외편집샵 프랑코 푸지(Franco Pugi) 등으로 구성된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손여은은 화이트 재킷으로 시크한 매력은 물론 봄을 담은 프릴 원피스로 러블리함을 뽐냈다.

이어 화려한 레드 원피스로 여배우 포스를 자랑하기도. 화보 촬영 내내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그의 몸짓과 표정 하나하나에서 감출 수 없는 배우의 끼가 느껴졌다.

손여은은 피아노를 전공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대학교 1학년 때 우연히 놀러 온 서울여행에서 방송 관계자들에게 명함을 받았다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배우에 관심이 생기게 됐다"며 "광고지면 일이 들어오면 하고 물 흐르듯이 배우로 데뷔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피아노 전공이 연기에 도움이 됐다던 그는 "SBS 드라마 '세 번 결혼하는 여자'에서 피아노 치는 장면에서 직접 연주를 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 드라마는 김수현 작가의 작품인 만큼 틀리지 않고 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대본을 더욱 열심히 외웠다고. 토씨 하나 틀리고 싶지 않은 것은 물론 '나'화 시켜서 하고 싶은 욕심이 컸다고 전했다.

이어 처음으로 수상의 기쁨을 느끼게 해준 SBS 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의 구세경 캐릭터에 대해 묻자 "많은 사랑을 받은 것만으로도 충분히 상을 받았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수상하니 얼떨떨하고 감사했다"고 전했다. 이어 아무래도 역할 때문에 악플을 걱정했는데 응원해주는 사람이 많아 힘이 됐다고. 또 "실제 나는 조용히 말하는 스타일인데 구세경을 연기하다 보니 목소리가 트이고 화도 내고 있더라. 내가 그렇게 큰 목소리를 낼 수 있는지 몰랐다"며 웃었다.

구세경으로 이미지가 구축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 묻자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촬영 당시 주위에서 '채린'으로 불리기도 했다"며 "다른 배역을 맡으면 그 이미지가 잊히는 것 같다. 다음 작품에서는 또 다르게 기억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을 이었다. SBS 드라마 '피고인'에서 배우 지성 와이프 역을 맡았을 때도 주위에서 캐릭터와 정말 잘 어울린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고. 또 작품을 선택할 때는 캐릭터의 성격보다는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는가에 중점을 두고 고른다는 그의 모습에서 진중함까지 느껴졌다.

아무래도 연기에 집중하다 보면 일상에도 영향을 미칠 것 같다고 이야기하자 "'연기는 연기, 일상은 일상'으로 구분하려고 노력한다"고 답했다. 이어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주로 집에서 쉬는 것을 좋아한다고. "일명 '집순이' 스타일"이라며 웃었다.

낯가림이 심하다고 밝힌 손여은에게 친하게 지내는 스타를 묻자 다솜과 바다, 에이핑크 은지를 꼽았다. 특히 '언니는 살아있다'를 촬영하며 친해진 다솜에게 본인이 연기 활동을 하며 느낀 것을 토대로 조언을 많이 해준다고. 이어 "바다 언니는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며 "부럽지만 결혼을 서두르고 싶진 않다. 급하게 찾기보다는 자연스럽게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서 폭탄주 제조 모습을 보이며 매력을 어필했던 그에게 실제로도 술을 즐기는 편이냐 묻자 "독주를 못 한다"며 웃었다. 하지만 맥주는 가볍게 혼자 먹을 때도 있다고. 이어 "취할 때까지 먹는 것은 좋아하지 않고, 약간 기분 좋은 정도까지가 좋다"라고 말을 이었다.

또 동안 외모와 날씬한 몸매 비결을 묻자 "피부가 얇아서 주근깨가 잘 생긴다. 그래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른다. 집 앞에 잠깐 나갈 때도 필수로 바르고, 휴대하면서도 덧바른다"고 팁을 전했다. 이어 초콜릿, 마카롱 등 단 음식을 굉장히 좋아해 필라테스로 몸매를 관리한다고. "필라테스가 나와 참 잘 맞더라. 하면서 힐링된다"라고 전했다.

20대의 손여은과 현재를 비교해보면 어떠냐고 묻자 "20대에 서울에 처음 올라와서 연고도 하나 없이 직접 에이전시를 돌아다녔다. 지금 생각해보면 '어떻게 했지? 다시 가면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며 "그때는 겁도 없었고, 하고 싶은 것은 다 하려고 하는 성격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 시절을 겪은 뒤 지금은 안정된 상태라고. 그는 "30대의 나에게 만족한다. 40대가 되면 또 좋은 점이 있지 않을까"라며 웃었다.

손여은에게 연기는 어떤 것이냐는 심오한 질문에 언제나 함께하는 가장 친한 친구 같다던 그. "매 작품이 모두 인생작품"이라고 말하는 그의 모습에서 배우로서 당당함이 느껴진바,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스팟연예 기자 (spotent@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연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