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컨콜]포스코 "권오준 회장 중도사퇴 당혹…지배구조 강건화 할 것"


입력 2018.04.24 16:41 수정 2018.04.24 16:41        박영국 기자

포스코가 권오준 회장의 중도사퇴에 대해 당혹스럽다며 앞으로 지배구조를 더욱 강건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전중선 포스코 가치경영센터장(부사장)은 24일 올해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포스코가 2000년 민영화됐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CEO가 임기를 마치지 못하고 중도사임하게 돼 내부적으로 당혹스럽고 투자자들에게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권오준 회장 사임건은 본인이 직접 밝혔듯이 정치적 외압은 전혀 없었고 4월 1일 50주년을 맞아 반세기 역사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앞으로 새로운 포스코 미래는 젊고 역동적 CEO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결단 내린걸로 이해한다”고 덧붙였다.

전 부사장은 “우리는 그동안 전문경영인 체제에 맞는 지배구조 구축하려고 노력했다”면서 “CEO하고 이사회 의장을 분리하고 의장으로 사외이사를 선임하는 한편, CEO 선임 과정에서도 후보추천위원회를 만들고 승계 카운슬 설치해 투명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 부사장은 “바람직하지 않은 사태가 반복이 돼서 그렇긴 하지만 지배구조 측면에서 부족한게 있다면 의견 수렴해서 보완할거 보완하고 CEO 선임 프로세스 이해 부족한거 우리가 노력해서 이해해 나가서 지배구조를 더욱 강건화 하겠다”고 말했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