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권은희 "경찰, 드루킹 사건 초기수사 기본원칙 안 지켜"


입력 2018.04.24 16:54 수정 2018.04.24 16:57        김지원 기자

"여론조작 사건 중요 수사 자료 훼손되지 않도록 해야"

이혜훈 바른미래당 의원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서 드루킹 관련 인쇄물을 보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이혜훈 바른미래당 의원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서 드루킹 관련 인쇄물을 보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권은희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24일 드루킹 사건에 대한 초기 경찰 수사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아울러 19대 대선 당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자료를 확보할 것을 촉구했다.

권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를 갖고 "수사 경찰에게는 수사실행의 기본 5대 원칙 있다"며 "그러나 경찰은 초기 수사에서 그 기본원칙조차 지키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사건에서 (경찰은) 김경수 민주당 의원과 불법 단체의 관계성을 증명할 수 있는 중요한 수사 자료인 텔레그램, 시그널 자료를 누락시켰다"며 "불법행위 수단 중에서는 매크로 사용만을 수사대상으로 해 사건을 축소시키고 있다는 의심을 사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경찰은 아직까지 중앙선관위가 (대선 당시) 검찰에 수사의뢰한 자료 및 검찰이 수사를 진행한 자료를 요청한 사실이 없다"고 꼬집었다.

권 최고위원은 "이 자료에 19대 대선 당시 드루킹이 주도하고 경공모가 불법여론 조작 댓글을 조직적으로 하고 있다는 제보 자료가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는 "다수의 해외 IP와 파주 외 타 지역의 조작된 IP를 이용한 다수의 댓글 작업과, 4개 시중은행의 계좌추적 결과 2억5000만원의 의심 금액이 발견된 사실 등이 확보돼 있다"고 했다.

권 최고위원은 "이제라도 경찰은 드루킹 불법 여론조작 사건의 중요한 수사 자료가 훼손되지 않도록 신속한 수사자료 확보에 최선을 다해 마지막 의무를 다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김지원 기자 ( geewon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지원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