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머티리얼즈, 안전대책 본격 실행


입력 2018.04.24 15:19 수정 2018.04.24 15:20        박영국 기자

불화수소 수송차량 영주시내 진입시 방재차량 동행

안전한 불화수소(HF)운송을 위해 불화수소 차량 앞뒤로 인도차량, 방재차량이 배치 운행되는 모습.ⓒSK머티리얼즈 안전한 불화수소(HF)운송을 위해 불화수소 차량 앞뒤로 인도차량, 방재차량이 배치 운행되는 모습.ⓒSK머티리얼즈

지난 13일 WF6(육불화텅스텐) 누출 사고를 발생시켰던 SK머티리얼즈가 철저한 사고 조사와 안전대책 시행을 약속한대로 적극적인 안전대책 마련과 실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SK머티리얼즈는 지난 18일 진행된 두 번째 언론 브리핑에서 공장 설비에 대한 안전 개선 방안과 사고 이후 영주시청 등 관계기관 및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검토하고 빠른 시행을 위해 ‘사고 대책 본부’를 운영 중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장용호 대표이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사고 대책 본부’는 각 분야별로 설비 안전 보완 조치와 주민 안전 대책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수립하고 조기 실행을 통해 달라진 ‘안전 SK머티리얼즈’를 만들기 위해 밤낮으로 뛰고 있다.

다시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장 안전강화 방안을 철저하고 신속하게 개선 중이며, 동시에 주민 안전 대책 방안 또한 즉시 실행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바로 실행해 나가고 있다.

그 첫 번째로 불화수소(HF) 운송 차량에 대해 지난 23일부터 영주 시내 진입시 인도차량, 비상대응 할 수 있는 방재차량을 운송차량 앞 뒤로 배치해 운행하기 시작했다.

또한 시청과 협의를 거쳐 5월 중으로 주요 관공서와의 Hot line추가 개설, CCTV와 풍향계 추가 설치, 가스마스크, 보호복 등 안전보호구 지급 등을 시행하고, 주민 대피 매뉴얼 구축, 주민 비상대피 훈련도 준비 중이다.

뿐만 아니라, 6월까지 공장 내 가스 검지기와 연계한 자동 비상경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주 시내에 전광판을 설치하여 공장 외곽 지역의 가스 농도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제반 사항에 대해 시청과 구체적으로 협의 중이며 협의가 끝나는 대로 즉시 실행, 완료할 계획이다.

화학사고 방재차량 비치를 위해 구미 화학재난 합동 방제센터의 화학 전문 방제차량 및 다목적 제독 차량 등을 조사해 SK머티리얼즈 실정에 맞게 설계를 검토하고 있다.

장용호 SK머티리얼즈 대표이사는 “이번 사고로 매우 안타깝고 죄송한 마음이며, 진정으로 다시 한번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깨닫고, 보다 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안전대책 하나 하나를 반드시 이행해 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테니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