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드뉴스] 국비 직업교육 훈련기관 선택 꿀팁


입력 2018.04.25 06:00 수정 2018.04.25 06:05        이선민 기자

“우수훈련기관 여부를 살피고

훈련과정과 수강목적 부합해야”







실업률이 나날이 심각해지는 가운데 많은 구직자들이 교육훈련기관을 찾고 있다. 메가스터디 그룹에 따르면 그 중에서도 국비지원 교육기관은 지난해 대비 30% 이상 훈련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국비지원으로 교육훈련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서 본인이 국비지원 대상이 되는지 여부를 파악한 후 본인의 진로와 적성 등을 결정하고, 그에 맞는 훈련기관을 찾아보고 교육훈련을 신청할 수 있다.

그러나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기관도 워낙 다양하고 그 숫자도 많아 어떤 훈련기관을 선택해야 하는지 전문가에게 국비지원 직업교육 훈련기관 선택 Tip을 물어봤다.

메가스터디교육그룹 더조은컴퓨터학원(더조은IT아카데미) 학원사업본부 김대현 실장은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는 ‘5년 인증’ ‘3년 인증’ ‘1년 인증’ ‘인증유예’로 구분되는데, 훈련기관 선택 시 해당 훈련기관이 우수훈련기관인지 여부를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며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해 본 적 있는 기관인지 확인해야 한다. 교육기관 입장에서는 충실하게 준비하겠지만, 여러 번 훈련을 실시한 훈련과정보다는 부족할 수 있다. 유사 훈련과정이라도 운영한 경험이 있는 편이 좋다”고 전했다.

아울러 “듣고자 하는 훈련과정과 수강 목적이 부합해야 한다. 취업, 자격증, 실무 등 자신의 목적과 수강기관의 운영 방향이 같은 강의를 골라야 한다”며 “해당 훈련기관의 훈련과정의 수강후기와 수강평점, 그리고 해당 직종 취업률 등을 면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같은 정보는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김 실장은 구직자들을 향해 “힘들더라도 훈련기관에 대한 정보를 꼼꼼하게 살펴보시기 바란다”며 “시간을 내서 직접 훈련기관도 방문해서 학원 시설은 어떤지, 훈련과정은 실제 공지된 내용과 다르지는 않는지 등을 살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선민 기자 (yeats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선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