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2022대입제도 개편 특위 출범…현장 교사 2명 포함


입력 2018.04.23 14:36 수정 2018.04.23 14:39        이선민 기자

대입개편 여론조사 및 권고안 마련 역할

대학 관계자 등 13명…학부모 대표 빠져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는 23일 대입제도 개편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는 23일 대입제도 개편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대입개편 여론조사 및 권고안 마련 역할
대학 관계자 등 13명…학부모 대표 빠져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는 23일 대입제도 개편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위원회 출범을 시작으로 공론화 절차가 본격 추진된다.

대입제도 개편 특별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총 13명으로 구성되며 위원장은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상근위원이 맡는다.

위원은 국가교육회의 위원 3명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각각 추천한 인사 3명(협의회별 1명), 언론인 2명, 교원 및 연구자 등 교육전문가 4명으로 구성됐다.

교사가 참여하지 않을 경우 현장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지적에 따라 현직 교사가 참여하게 됐으며, 학부모 대표는 포함되지 않았다.

대입제도 개편 특별위원회 운영은 공정성과 중립성을 우선으로 하되, 학생‧학부모 등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하기 위한 별도의 온‧오프라인 의견수렴 절차를 거칠 계획이다.

국가교육회의는 대입개편 특위의 역할로 △대입개편을 위한 의견 수렴 △대입개편 관련 공론화 범위 설정 △대입제도 개편 권고안 마련 등이라고 설명했다. 대입개편 권고안은 국가교육회의 전체회의를 거쳐 확정한다.

신인령 국가교육회의 의장은 “이번 특별위원회 구성 시 공론화 과정에 대한 국민신뢰 확보를 위해 위원회의 중립성과 전문성을 중시했다”며 “4월 중 대입제도 개편 특별위원회 첫 회의를 시작으로 국민제안 열린마당, 온라인 의견수렴,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 협의회 등 대입제도 개편에 관한 공론화 과정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특위 명단.

▲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상근위원(특위 위원장)
▲ 김대현 국가교육회의 유·초·중등교육 전문위원회 위원장
▲ 박명림 국가교육회의 미래교육 전문위원회 위원장
▲ 장수명 국가교육회의 고등교육 전문위원회 위원장
▲ 강석규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입시학생취업처장(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추천)
▲ 김은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입학기획팀장(한국대학교육협의회 추천)
▲ 이동우 대구 청구고등학교 교사 겸 교육과정부장(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추천)
▲ 김무봉 동국대학교 국어국문·문예창작학부 교수
▲ 김신영 한국외국어대학교 사범대 교수
▲ 박병영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조사통계연구본부장
▲ 오창민 서울 동일여자고등학교 교사 겸 교무기획부장
▲ 강홍준 중앙일보 선데이국 선데이사회에디터
▲ 오창민 경향신문 사회에디터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이선민 기자 (yeats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선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