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드루킹 특검 성사되나? 한국·바른미래·평화 野3당 회동, 므누신 美재무장관 “北 비핵화까지 최대압박 계속”, 류현진-스트라스버그, 명품 투수전 빛났다 등


입력 2018.04.22 17:04 수정 2018.04.22 17:05        스팟뉴스팀

▲드루킹 특검 성사되나? 한국·바른미래·평화 野3당 회동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 대표와 원내대표가 23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만나 드루킹 사건 특검 및 국정조사를 위한 공조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한국당 116석과 바른미래당 30석, 평화당 14석을 합치면 재적 과반이 넘는 160석이 된다. 민주당 121석과 평화당과 공동교섭단체를 구성했지만 특검에서는 입장을 달리하는 정의당(6명)을 합친 의석수를 크게 넘어선다. 그러나 특검이 실현되기까지 걸림돌도 만만치 않다.

▲므누신 美재무장관 “北 비핵화까지 최대압박 계속”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이 북한의 핵실험 중단과 핵실험장 폐쇄 선언에 대해 환영의 뜻을 내비추면서도 대북제재 최대 압박 기조는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21일(현지시간) 므누신 장관은 국제통화기금(IMF) 춘계 회의에서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핵무기 실험을 중단하기로 발표한 것에 대해서 환영한다”면서도 “핵무기 계획을 검증 가능한 방식으로 포기하기 전까지는 일련의 제재와 최대한의 압박 정책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높아진 대출문턱에 ‘규제 무풍지대’ 분양수요 쏠려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대책에 따라 대출 규제 등이 심화되자 규제를 비켜간 지역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해 정부가 내놓은 8.2대책으로 현재 청약조정지역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 가능 금액이 줄었고, 올해 1월 31일부터는 신 DTI까지 적용돼 기존 대출이 있는 수요자들의 경우에는 추가로 대출받을 수 있는 금액이 더욱 줄어들었다. 규제가 비켜간 부산 북구와 전주, 대구 연경지구 등 정주여건이 우수한 주요 지역에서 주목할 만한 신규 분양 단지들이 선보인다.

▲김동연 부총리 "외환시장 개입내역 공개, 점진적·연착륙 추진"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외환시장 개입내역 공개와 관련해 "점진적으로 하면서 연착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외환시장 개입내역 공개는 우리처럼 성숙한 경제와 외환시장을 가진 나라는 해야 할 일"이라며 "점진적으로 하면서 우리 시장에 연착륙할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을 준용해 3개월 단위로 3개월 시차를 두고 순매수 내역을 공개하되 점진적으로 매수·매도 총액을 공개하는 방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 반복되는 '배터리 결함'…이번엔 노트북서 팽창 현상 확인

애플의 아이폰8, 애플워치에 이어 노트북 '맥북'에서도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결함이 확인되면서 또 배터리 문제가 불거졌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고객 지원 웹사이트인 '애플 서포트'에 맥북 일부 모델의 배터리 무상 교체를 시행하겠다고 20일 공지했다. 이번 문제로 애플의 배터리 결함은 아이폰, 애플워치에 이어 노트북으로도 확산하게 됐다.

▲류현진-스트라스버그, 명품 투수전 빛났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LA다저스)이 스트라스버그(워싱턴 내셔널스)와의 괴물 투수 맞대결에서 완벽한 판정승을 거뒀다. 류현진은 22일 오전 10시 10분(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워싱턴과의 홈경기에 선발로 나와 7이닝 2피안타 3볼넷 8탈삼진 무실점의 호투를 선보이며 시즌 3승을 거뒀다. 스티븐 스트라스버그도 7이닝 5피안타(2피홈런) 2볼넷 10탈삼진 2실점으로 잘 던졌지만 류현진에게는 다소 못 미쳤다. 스트라스버그의 불운은 이날 그 어느 때보다 완벽했던 류현진을 만난 것뿐이었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