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靑 "청와대가 특검 수용? 국회서 판단할 문제"


입력 2018.04.21 21:36 수정 2018.04.22 04:19        이슬기 기자

일부 언론 '청와대가 특검 수용, 민주당에 전달했다' 보도

靑 "특검법은 청와대 판단 사안 아냐...국회가 주체" 일축

'드루킹' 댓글조작 논란으로 출마선언을 취소했던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경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김 의원은 출마를 선언하며 “'드루킹 의혹'과 관련해 특검을 포함해 어떤 수사도 응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드루킹' 댓글조작 논란으로 출마선언을 취소했던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경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김 의원은 출마를 선언하며 “'드루킹 의혹'과 관련해 특검을 포함해 어떤 수사도 응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청와대가 야당이 요구하는 '드루킹 사건'에 대한 특별검사의 수사를 받아들이기로 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와 관련해 "특검법은 청와대가 판단할 문제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21일 기자단에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특검 관련 문의가 많아서 일괄 답변을 드리겠다"며 이같이 말한 뒤 "국회가 특검법을 만드는 주체다. 혼선이 없길 바란다"는 입장을 내놨다.

한편 이날 일부 언론은 청와대 고위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청와대가 '드루킹 사건'에 대한 특검 수사를 받아들이고, 이같은 입장을 집권당인 더불어민주당에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고위관계자는 민주당 지도부에 "특검을 받아도 무관한 것 아닌가. 당에서 빨리 결정해달라"고 요청했다. 또다른 관계자도 "(특검에 대해선) 여당에 전권을 넘겼다"며 "오히려 청와대는 적극적이다. 여당에서 빨리 합의해서 특검을 하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는 사건의 당사자인 김경수 의원이 최근 경남지사 출마를 선언하며 "필요하다면 특검에 의한 수사도 받겠다"고 정면돌파를 선언한 만큼, 개헌 국민투표와 추가경정예산 편성 등 현안을 처리하고 정국 경색을 풀기기 위해 차라리 특검을 신속히 수용하는 편이 나을 거란 판단에서다.

다만 민주당 내부에선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번 사건이 '불법 대선' 논란으로 확대될 위험도 있는 만큼, 특검 수용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는 의견이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슬기 기자 (wisdo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