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정은 “그 어떤 핵시험-ICBM 필요없어”핵실험장 폐기 선언


입력 2018.04.21 08:24 수정 2018.04.21 16:29        박진여 기자

함북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0일 개최한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우리에게 그 어떤 핵시험과 중장거리·대륙간탄도로켓(ICBM) 시험발사도 필요없게 됐다"며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하겠다고 선언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0일 개최한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우리에게 그 어떤 핵시험과 중장거리·대륙간탄도로켓(ICBM) 시험발사도 필요없게 됐다"며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하겠다고 선언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0일 개최한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우리에게 그 어떤 핵시험과 중장거리·대륙간탄도로켓(ICBM) 시험발사도 필요없게 됐다"며 함경북도 길주군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하겠다고 선언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개최한 당 전원회의에서 '경제건설과 핵무력 건설 병진노선의 위대한 승리를 선포함에 대하여' 라는 결정서가 만장일치로 채택됐다며 "주체 107(2018)년 4월 21일부로 핵시험과 대륙간탄도로켓 시험발사를 중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핵개발의 전 공정이 과학적, 순차적으로 다 진행되었고 운반 타격 수단들의 개별사업 역시 과학적으로 진행되어 핵무기 병기화 완결이 검증된 조건에서 이제 우리에게 그 어떤 핵시험과 중장거리, 대륙간탄도로켓 시험발사도 필요없게 되었다"며 "이에 북부 핵시험장도 자기의 사명을 끝마쳤다"고 말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의 말을 전달하며 "핵시험 중지를 투명성있게 담보하기 위해 공화국 북부 핵시험장을 폐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진여 기자 (parkjinye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진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