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건강한 다이어트하세요"…체지방 감소 돕는 건강식품 인기


입력 2018.04.22 06:00 수정 2018.04.22 04:50        손현진 기자

'건강한 다이어트' 돕는 건기식 인기…한달 매출 230% 급증하기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시치미뚝 ‘안먹은걸로’, ‘안먹은걸로 쓱’, CJ제일제당 팻다운 '팻다운톡', 종근당 ‘24360 올컷’, 롯데제과 헬스원 ‘더 늦기전에’ ⓒ각 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시치미뚝 ‘안먹은걸로’, ‘안먹은걸로 쓱’, CJ제일제당 팻다운 '팻다운톡', 종근당 ‘24360 올컷’, 롯데제과 헬스원 ‘더 늦기전에’ ⓒ각 사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이 되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무작정 굶지 않고 주기적인 식사를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것을 겨냥해, 지방 축적을 줄여주는 건강식품이 줄이어 출시되고 있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12년 1조7039억원에서 2017년 3조8155억원까지 최근 5년간 꾸준히 성장해 왔다. 이처럼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 고객층 또한 기존 중장년층에서 20~30대 젊은층으로 확대되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젊은층 사이에서 주목도가 높은 다이어트 관련 건강식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이 중에서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준다는 콘셉트의 건기식에 대한 호응이 높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시치미뚝’이 선보이고 있는 다이어트 제품 ‘안먹은걸로’와 ‘안먹은걸로 쓱’은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타며 판매량이 늘고 있다. 지난 3월 매출은 2월에 비해 230% 이상 늘었다.

‘안먹은걸로’는 장을 자극해 체내 쌓여있는 독성 물질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차전자피 식이섬유’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주원료로 하고 있다.

또 ‘안먹은걸로 쓱’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와 함께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 ‘안먹은걸로’와 함께 섭취할 경우 체지방 감소에 더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의 다이어트 브랜드 '팻다운'이 선보이고 있는 '팻다운톡' 역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으며,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2와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가 가미돼 있다. 자몽맛 분말 형태로 돼 있어, 평소 휴대하며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롯데제과에서도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헬스원'을 통해 복합다이어트 식품 ‘더 늦기전에’를 선보이고 있다.

‘더 늦기전에’는 정제형과 분말형 두 가지 형태로 나와 있어, 원하는 형태를 선택해 섭취할 수 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그린마테추출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판토텐산칼슘’ 등이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종근당은 하루 두 번, 네 가지 기능성분으로 360도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어준다는 뜻을 지닌 다이어트 건기식 '24360올컷'을 내놨다.

‘24360올컷’은 가르시니아 추출물을 비롯해 지방이 축적되지 않도록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보이차 추출물, 신체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잔티젠이 함유돼 있으며, 이 밖에 병풀 추출물, 알로에 전잎 성분도 함께 들어 있다.

한 건강기능식품 업체 관계자는 "다이어트를 할 때는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고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유지해야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며 "균형 잡힌 식습관 및 운동과 더불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기대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