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역주행 조작 의혹' 닐로·멜론 해명에도 누리꾼 "못 믿겠다"


입력 2018.04.12 18:36 수정 2018.04.14 19:23        이한철 기자

12일 오전 닐로 '지나오다' 음원차트 1위 등극

누리꾼 "조작이다" 닐로·멜론 "부정행위 없다"

가수 닐로가 음원 조작 의혹에 휩싸였다. ⓒ 리메즈 엔터테인먼트 가수 닐로가 음원 조작 의혹에 휩싸였다. ⓒ 리메즈 엔터테인먼트

가수 닐로가 음원차트 1위에 오른 것을 두고 조작 의혹이 불거졌다.

닐로가 지난해 10월 발표한 '지나오다'가 12일 오전 음원차트 1위에 깜짝 등극하자, 누리꾼들이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인 것. 특히 음원차트에는 위너, 빅뱅, 트와이스 등 막강한 팬덤을 지닌 아이돌그룹들이 경쟁하고 있었기에 의혹은 더욱 크게 번져 나갔다.

이에 대해 소속사 리메즈 엔터테인먼트 측은 한 매체를 통해 "조작 의혹은 사실이 아니며 어떠한 부정행위도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멜론 측 또한 "시스템상 비정상적인 플레이가 있으면 차단되고 집계에서 제외된다. 한 사람이 다수의 아이디를 갖거나 유사한 패턴의 아이디를 만드는 것도 제한된다"며 닐로 측의 부정행위는 가능하지 않다고 입장을 전했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여전히 못 믿겠다는 반응이다. 리메즈 소속인 그룹 장덕철도 과거 역주행 신화를 만들어낸 바 있기 때문이다.

사실상 무명 가수에 가까운 닐로나 장덕철이 이렇다 할 언론의 주목을 받지 못한 상황에서 음원 이용자수 폭등을 만들어내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게 누리꾼들의 주장이다.

수년 전부터 지속되고 있는 음원차트 조작 의혹은 닐로 건을 계기로 다시 부상하는 모양새다. 음원 사이트와 닐로 측이 조금 더 구체적이고 설득력 있는 해명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