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상수 김민희 '클레어의 카메라', 25일 개봉


입력 2018.04.09 14:37 수정 2018.04.09 14:37        부수정 기자
김민희가 주연한 홍상수 감독의 신작 '클레어의 카메라'가 오는 25일 개봉한다고 영화제작전원사가 9일 밝혔다.ⓒ(주)영화제작전원사 김민희가 주연한 홍상수 감독의 신작 '클레어의 카메라'가 오는 25일 개봉한다고 영화제작전원사가 9일 밝혔다.ⓒ(주)영화제작전원사

김민희가 주연한 홍상수 감독의 신작 '클레어의 카메라'가 오는 25일 개봉한다고 영화제작전원사가 9일 밝혔다.

'클레어의 카메라'는 홍상수 감독과 김민희가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2015) '밤의 해변에서 혼자'에 이어 세 번째로 호흡을 맞춘 작품이다. 이 영화 촬영은 2016년 둘의 불륜 보도가 나오기 직전 열린 제69회 칸 국제영화제 기간 중 이뤄졌다.

9일 영화제작 전원사가 공개한 메인 예고편은 칸영화제를 방문한 음악 선생님 클레어(이자벨 위페르)와 영화감독 소완수(정진영)가 우연히 카페에서 키우는 예쁘고 착한 개 밥을 만나는 장면에서 시작된다.

클레어와 소완수가 밥과 인사를 나누고 떠난 카페에는 영화 배급사 직원 만희(김민희)와 그녀의 상사 양혜(장미희)가 찾아온다. 복잡미묘한 표정의 만희는 클레어가 그랬던 것처럼 밥의 곁에 잠시 머무른다.

밤이 되자 다시 카페를 찾은 클레어는 밥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고 카페에 홀로 앉은 만희의 테이블로 향해 그녀와 대화를 나눈다. "사진을 왜 찍는 거예요?" 만희의 질문에 그는 "무언가를 바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모든 것을 아주 천천히 다시 쳐다보는 것"이라고 답한다. 두 사람의 문답이 깊은 잔상을 남긴다.

프랑스 칸의 낮과 밤, 노천카페를 찾는 사람들의 각기 다른 표정과 풍경을 담아낸 '클레어의 카메라'는 제70회 칸영화제 스페셜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됐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